2023 교보생명 실비보험 청구서류 및 청구방법 알아보자(모바일, PC)

2023 교보생명 실비보험 청구서류 및 청구방법 알아봅시다(모바일, PC)

흥국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고나 질환 등에 대상대적으로 사람들은 보험에 가입을 합니다. 실비보험의 경우 보험료 비싸지 않으면서 실비를 보상받을 수 있어 부담없이 가입을 할 수 있고 사고나 질병시 도움도 됩니다. 서류를 준상대적으로 청구하면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홍국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 알아보겠습니다. 보험금청구서와 개인신용정보 처리 동의서 그리고 청구인의 신분증 사본 앞면을 준비해야 합니다.

어떤 보험금을 신청하든 늘 공통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서류입니다. 보험금청구서와 개인신용정보처리 동의서는 흥국화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금감원 입장
금감원 입장

금감원 입장

기본적으로 실비 보험은 비급여 항목에서 의료비가 많이 나오는 경우를 대상대적으로 드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처럼 건강보험이 잘되어있는 나라에서 급여항목만 치료받을 생각이면 치료비가 얼마나오지도 않는데, 왜 매달 보험료 내겠는가. 당연히 실비보험은 과다청구를 하려는 일부 사람들이 아니면 치료목적에 한해서 수액 등에 대하여 실비 보상을 하는 것이 맞다.

하지만 보험사에서는 식약처 기준 등을 들먹이면서 의사의 소견이 있어도 지급하지 않으려하는 것이 현 상황이고, 그러므로 관련 판례와 금감원 등의 입장을 알아두면 보상과와 통화할 때 도움이 될 것입니다.

흥국화재 지역별 지점 찾기
흥국화재 지역별 지점 찾기

흥국화재 지역별 지점 찾기

보험금 청구를 위해서 지점에 방문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이나 요구하는 지역에서의 지점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지점 수가 많이 줄어든 상태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주소, 전화번호, 교통정보 등을 확인 가능합니다. 방문예약 후 방문해야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미리 확인하시고 방문하셔야 헛걸음 하는 일이 없으실겁니다.

금감원 입장

보험과 관련한 소비자 분쟁의 한 축을 담당하는 금감원의 경우 21년 4월 27일자에 영양제 수액과 관련한 보도설명자료를 내서 해당기관의 입장을 피력한 바가있습니다. 보험사에서 치료목적에 부합할 때만 지급하는 것이 옳지 않다고 금감원에서 지급권고를 했다는 머니투데이의 오보를 바로잡으면서 금감원의 영양제 실비와 연관된 원칙을 밝힌 것입니다. 해당 보도자료에서 금감원은 실손의료보험에서 상해, 질환 등의 치료목적에 의한 영양제는 보상됨을 분명히 밝히고 있으며, 이때 치료목적 부합 여부는 단순히 식약처 허가내용만으로 판단되는 것이 아니라 환자의 상태나 약제의 효과 의사의 소견 등을 토대로 종합적인 판단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명시하고 있으며 법원역시 비슷하게 판단하고 있음을 밝히고 있습니다.

즉 식약처 허가내용만으로 치료목적 부합을 판단하는 보험사의 약관해석이 잘못된 것임을 밝히고 있습니다.

1세대 보험 표준화 이전 진단명과 치료목적 소견 증빙시 대부분의 영양제, 비타민제 실비 보상 2,3세대 보험 표준화 이후 진단명과 질환 치료 목적 증빙시 영양제 및 비타민제 보상 4세대 보험 치료목적 증빙 후 식약처 등의 승인과 기준에 맞춘 사용인지를 확인하여 보상 참고 비급여 수액 주사 실손 청구 필요 서류 1. 진료비 영수증 수액 치료목적임을 기입 2. 진료비 세부내역서 병명 코드 필요 3. 처방전310만원, 보험마다.

흥국화재 지점 위치 찾기

아래 흥국화재 공식 홈페이지 위치 안내에서 지점 찾기를 바로 해볼 수 있습니다. 처리 가능 업무로는 사고보험금 청구, 보험계약 해지, 보험계약 대출, 보험계약 변경 및 정정, 연금신청, 보험가입 상담 등이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지점이 많이 줄어든 상태이니 가까운 지점을 찾아 편히 이용해볼 수 있길 바랍니다. 아래 홈페이지에서 위치 검색 가능합니다.

신한라이프 생명보험 실비보험 필요서류

신한라이프 생명보험 실비보험 청구시 필요서류 신한라이프 생명보험은 구신한생명과 구오렌지라이프가 합병되어 신한라이프로 변경된 보험사입니다. 보험금 청구금액이 500만원 이하인 경우 사본 접수가 가능하지만 5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원본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때문에 500만원을 초과하는 보험금을 청구할 때는 우편이나 방문 접수를 해야 합니다. 필요에 따라 위의 서류 이외에도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금감원 입장

기본적으로 실비 보험은 비급여 항목에서 의료비가 많이 나오는 경우를 대상대적으로 드는 것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흥국화재 지역별 지점 찾기

보험금 청구를 위해서 지점에 방문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금감원 입장

보험과 관련한 소비자 분쟁의 한 축을 담당하는 금감원의 경우 21년 4월 27일자에 영양제 수액과 관련한 보도설명자료를 내서 해당기관의 입장을 피력한 바가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