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입국자 질병관리청 큐코드

해외 입국자 질병관리청 큐코드

한국으로 입국하는 경우 큐코드(Q-code)-사전 검역 신고 시스템-를 작성하면 빠르게 검역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미리 신청하셔서 수속을 급격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검역정보입력은 항공권 구매 등 관광 준비 시점부터 입력 및 임시저장이 가능하며 QR코드는 항공기 탑승 전까지 완료하여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QR코드는 항공기 탑승 시 항공사 직원과 입국 검역 시 검역관에게 제시해 주세요. ▼해외입국자(중국, 홍콩, 마카오, 기타 국가) 방역관리는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가능합니다.


큐코드 언제부터 발행 가능한가요?
큐코드 언제부터 발행 가능한가요?

큐코드 언제부터 발행 가능한가요?

– 항공권 구매 등 관광 준비 시점부터 입력 및 임시저장이 가능하며, 한국 입국 항공기 탑승 전까지 완료하기를 권장합니다. – 큐코드에 입력한 검역 소스는 QR코드에 암호화되어 저장됩니다. 검역정보량 수정이 요구하는 경우 처음부터 다시 입력하여 새로운 QR코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단, 건강처지 정보의 수정은 언제든 가능합니다. – 불가피한 사정 등으로 한국 도착시까지 검역정보량 수정을 하지 못한 경우, 도달 후 검역관에게 반드시 변경된 내용을 알려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대한민국 방역당국의 조치에 따라 강화된 방역조치 적용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Q-코드 필수로 받아야 하는것인가요?
Q-코드 필수로 받아야 하는것인가요?

Q-코드 필수로 받아야 하는것인가요?

한국 입국시 Q-code는 한국 입국 전 사전검역제도로 꼭 받아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미리 발행 받아놓으시면 더 편리하고 빠르게 입국 하실 수 있습니다. 입국 전에 비행기내에서 노랗게 물든 종이 (건강처지 정보기입 등)를 받으실 것입니다. 이 종이를 작성 하시면 Q코드를 미리 받지않으셔도 관계없습니다만 검역시에 작성종이와 여권 정보량 대조 등 사람이 바로 대조해야해서 시간이 더 걸리는 것일 뿐입니다.

그러나 제가 바로 해외에서 한국으로 들어와본 경험으로는 Q코드가 절대로 더 빠른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모든 사람이 qr코드를 받아놔서 줄을 기다리고 입국 하다보니 오히려 수기로 작성하는 줄인 텅 비어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q코드 줄이 너무 길어서 (물론 빠르게 빠지기는 했으나 옆에는 줄이 텅텅 비어있었기에) 미리 작성한 종이를 내고 들어갔는데 훨씬 더 급격한 입국 할 수 있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여기어때 항공권 예약 프로모션 (8월 22일 ~ 28일까지)
여기어때 항공권 예약 프로모션 (8월 22일 ~ 28일까지)

여기어때 항공권 예약 프로모션 (8월 22일 ~ 28일까지)

지난 22일 여기어때는 티웨이항공과 함께 제주도는 물론 싱가포르, 필리핀 등 오가는 항공권을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단독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8월 22일 ~ 8월 28일까지 김포에서 출발하는 제주 편 항공권을 3만 원대로 단독 판매하고, 여기어때가 제공하는 발권 수수료율 0원 혜택도 함께 적용됩니다. 해외 여행객을 위한 단독 프로모션- 필리핀 클락 왕복 항공권 27만 원대- 싱가포르 왕복 항공권 39만 원대- 몽골 왕복 항공권 37만 원대 항공권을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모든 고객에게는 40만 원 상당 해외 숙소 쿠폰팩을 증정합니다.

항공권 예약 – 국내선 임시 증편 및 항공권 프로모션 뉴스

23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티웨이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등 저비용항공사들은 국내선 항공편을 임시 증편하고, 할인 판매에 나섰다고 합니다. 그럼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제주항공 – 9월 8일부터 12일까지 김포발 부산, 대구, 여수 등 내륙 노선에 임시편 34편 운항 제주항공 – 추석 연휴 기간 탑승할 수 있는 국내선 항공권을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 등 모두 포함한 편도 총액운임을 기준으로 최저 4만 900원부터 할인 판매 – 항공권은 8월 29일까지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iOS 혹은 모바일 웹에서만 예매할 수 있습니다.

단, 예약 상태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Q-code에 검역 정보량 수정이 요구하는 경우

이미 QR코드를 발급했다면 QR코드에 정보가 입력되어 있으므로 검역 정보량 수정이 요구하는 경우 처음부터 다시 입력한 후 새로운 QR코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다만, 건강처지 정보의 수정은 QR코드 발급여부와 상관없이 무관하게 가능합니다. 정보량 수정은 커뮤니티 [입국 전 검역정보량 입력하기]를 눌러 [약관동의]하고 [여권번호 및 이메일 입력]에서 과거 입력한 여권번호와 이메일 주소글 입력한 후 [다음]을 누른 후 [수정]을 누르시면 정보량 수정이 가능합니다.

혹은 배너 상단의 [입력결과]에서 이전에 입력한 여권번호, 생년월일, 입국일을 입력하고 [조회]를 누른 후 [입력 의도 상세 보기]를 누르고 [수정]을 눌러 정보량 수정이 가능합니다.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큐코드 언제부터 발급

항공권 구매 등 관광 준비 시점부터 입력 및 임시저장이 가능하며, 한국 입국 항공기 탑승 전까지 완료하기를 권장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코드 필수로 받아야

한국 입국시 Qcode는 한국 입국 전 사전검역제도로 꼭 받아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여기어때 항공권 예약 프로모션 (8월 22일

지난 22일 여기어때는 티웨이항공과 함께 제주도는 물론 싱가포르, 필리핀 등 오가는 항공권을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단독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