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지역가입자 보험료 지원제도

보험 지역가입자 보험료 지원제도

방침 본인이 정년퇴임을 하고 나서 만 65세가 되면 과연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나의 연금 예상수령액은??? 국민연금이란 정치권이 바로 경영하는 공적 연금 제도입니다. 서민 개개인이 수입 수입 활동을 할 때 납부한 보험료 기반으로 나이가 들거나, 갑작스러운 사고 나 질병으로 사망 혹은 장애를 입어 소득활동이 중단된 경우 본인이나 유족에게 연금을 지급함으로써 기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연금제도입니다. 국민연금은 공적 연금으로서 가입이 법적으로 의무입니다.

공적 연금이라서 사 보험에 비해 관리운영비가 적게 소용될 뿐만 아니라, 상당 부분이 국고에서 지원되므로 사보험처럼 영업 이익을 추구하지는 않습니다.


imgCaption0
bull; 보험 조기노령연금

bull; 보험 조기노령연금

보험 조기노령연금은 말 그대로 조기 지급받는 것을 말합니다. 수익이 없어 노령연금을 보다. 일찍 받아야 할 경우 본인이 바로 신청하면 조기노령연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조기에 수령받는 만큼 페널티가 존재합니다. 조기노령연금의 경우 연 6%씩 감액률이 적용되는 만큼 정말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조기노령연금을 지급받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조기노령연금에 관련해서 틀림없이 감이 안오시는 분들을 위해 예를 들어드릴 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험료 납부재개자

납부예외자 중에서 다시 보험료 내겠다고 재개 신청하는 분들이어야 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절차가 없습니다.고 얘기하는 분들이 있었으나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보험 홈페이지를 즐겨찾기 해서 수시로 들어가서 살펴보도록 하자. 이게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은 공단에 바로 방문하거나 통화 1355를 이용하면 됩니다. 어떤 힘든 절차가 필요한 게 아니라 재개하겠다고 얘기하면 바로 적용됩니다.

보험 납부액 계산방법

보험 납부액 계산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험 납부요율은 9%로 가입자의 기준소득월액에 곱하여 납부액을 산출 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의 경우 회사와 근로자가 절반씩 납부금액을 부담하여 실질적으로 근로자가 납부하는 보험 납부액은 4.5%로 가입자의 기준소득월액에 곱한 금액입니다. 명확한 보험 납부액을 산출하기 위해 보험 간편계산기를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험 간편 계산기에서 본인의 국민연금신고 시 기준소득월액을 입력하고 계산하기를 누르시면 납부 총액과 근로자, 기업 부담금을 나누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지역가입자와 임의가입자의 경우 보험 납부액 전액을 본인이 부담해야하는 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험 납부 영수증은 어디서 발급받을 수 있는가?

보험 납부 영수증은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사업장가입자: 에서 개인서비스 > 증명서 등 발급 > 소득공제용 납부증명서 조회/증명 메뉴를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혹은 공단 지사나 센터에서 신분증을 제시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역가입자: 에서 개인서비스 > 증명서 등 발급 > 소득공제용 납부증명서 조회/증명 메뉴를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혹은 공단 지사나 센터에서 신분증을 제시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 지역가입자 보험료지원제도란?

저수입 수입 지역가입자중, 실직, 휴직, 사업중단등의 이유로 국민연금을 내지 할 수 없는 기간이 길어질수록 연금액이 줄어들어 노후의 수익이 줄어드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보험 지원제도입니다. 보험료 1년 동안 지원해주면서 다시금 연금을 내실 수 있는 마중물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는 제도로, 최소한 가입기간인 10년을 채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든든한 노후를 위한 제도입니다. 2022년에 생긴 제도라, 국민연금을 다시 재개하시는 분들은 조건이 되는지 확인하셔서, 혜택을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복지제도는 개인이 알아서 신청하지 않으면 혜택을 누릴 수 없습니다.

전망 수령액 확인

전망 수령액을 증명 하는 방법에는 공인인증서 없이 계산이 가능했던 모의 계산기,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여 만 60세 이후 받을 수 있는 예상수령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상연금 모의계산을 누르시면 제 생년월일 기준으로 최저임금 수준으로 계산을 해봤는데요~~ 현재가치관 금액과 미래가치관의 금액 두 가지를 제시해 주네요~~ 향후에는 월 2백3십만원 정도~~~ 뭐.. 그때 물가가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ㅋㅋㅋ 암튼 이렇게 쉽게계산이 됩니다.

한번 해보세요^^ 인증서로 로그인 후 전망 연금액을 조회하면 현재 납부액을 활용하여 만 60세 이후 받을 수 있는 예상연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빈번히 묻는 질문

bull 국민연금

보험 조기노령연금은 말 그대로 조기 지급받는 것을 말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험료 납부재개자

납부예외자 중에서 다시 보험료 내겠다고 재개 신청하는 분들이어야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보험 납부액 계산방법

보험 납부액 계산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