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가입방법(단말기유심칩 구입부터 개통까지)

알뜰폰 가입방법(단말기유심칩 구입부터 개통까지)

해외에 나가서 휴대폰을 국내에서처럼 마음껏 사용하기 위해서는 무선 웹 도시락으로는 좀 힘들고, 각 통신사별 해외로밍 서비스를 이용하면 더 간단하게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난 시간까지 알려드렸던 로밍상품별 가격 및 로밍 신청/가입 방법도 중요하지만, 자신이 직접적 해외여행을 간다는 가정하에 출국전, 해외여행중, 귀국후 이렇게 3STEP으로 필수 체크리스트를 알아두면 아무래도 여행길이 편리합니다. 이번에는 이렇게 해외 여행의 SK텔레콤 규격의 로밍서비스에 있어서 여행객들이 반드시 체크해보아야하는 리스트들에 관해 짚고 넘어가 보겠습니다.

로밍 요금제 가입 아니면 LTE 로밍 설지정하기 만약 해외에서 데이터를 충분히 사용하고자 한다면, 국내요금제의 기초 제시 자료 이외에 해외에서 사용이 가유능한 바로 그 T로밍 데이터요금제로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imgCaption0
설정 화면으로 이동

설정 화면으로 이동

첫번째 핸드폰 화면에서 상단 바를 내려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거나 위와 같이 생긴 설정 아이콘을 찾아 터치하십시오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메뉴 중에 생체 이해 및 보안이라고 보입니다. 터치하십시오 생체 이해 및 보안으로 넘어와 가장 하단을 보면 그 외 보안 설정이라고 보입니다. 눌러 줍니다 그 외 보안 설정으로 이동해 보면 상단에 SIM 신용카드 잠금 설정이라고 보입니다.

자급제폰 구매

알뜰폰을 이용할 때 가장 기본적인 핸드폰 구매 방법으로는 자급제폰을 구입하는 것입니다. 자급제폰은 스마트폰 기기를 산다는 것으로, 이것은 ”알뜰폰 허브”와 다른 알뜰폰 통신사 웹웹사회 뿐만 아니라 쿠팡, 쇼핑웹사회 이와 같은 것들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휴대폰은 가격이 저렴한 상품은 아니기 때문에,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서는 여러 온라인 마켓에서 가격을 비교하며, 프로모션과 할인 재고 이와 같은 것들을 검토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신용카드 할인이나 사전 예약 등의 방식으로 할인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상적으로 요금제와 함께 휴대폰을 구입하는 방법보다. 자급제폰을 따로 구입하는 것이 더 저렴한 경우가 많습니다.고 합니다.

유심 크기에 맞춰 자르기

유심은 그 자체로는 크기가 아주 작기 때문에, 대개는 신용신용카드 정도의 크기의 플라스틱 판에 부착되어 판매됩니다. 유심 부분만 수작업으로 쉽게떼낼 수 있었으나 내 핸드폰의 트레이 크기에 알맞게 유심을 적절하게 잘라주는 것이 유심칩 교체방법의 핵심입니다.

유심칩 사이즈는 일반, 마이크로, 나노 세 가지로 구분됩니다. 쉽게뜯어지도록 각 크기별로 칼선이 이미 그어져 있으므로 수작업으로 톡톡 빼내어 사이즈를 조정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칼선이 없거나 트레이에 맞는 크기로 잘라지지 않는다면 IC칩 부분이 손상되지 않도록 플라스틱 부분만 칼이나 가위를 이용하여 커팅하시면 되겠습니다.

알뜰폰 사이트에서 핸드폰 구입

먼저 알뜰폰 통신사 홈페이지(혹은 알뜰 요금제 비교 사이트)에서 핸드폰을 함께 산다는 방법입니다. ”유심 요금제” 대신 ”핸드폰 요금제”를 선택하면, 알뜰 요금제 가입과 동시에 진행하여 핸드폰 구매를 진행할 수 있어요. 이렇게 함께 살 수 있는 핸드폰 리스트가 조회되죠? 저렴한 요금제라 그런지 공짜폰 위특히 검색이 되네요. 이 방법은 단말기와 유심칩을 동시에 진행하여 구매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다지 추천하고 싶은 방법은 아닙니다.

대개 ”유심 요금제”보다.

귀국 후 체크사항

귀국 후에 핸드폰 정보가 꼬여서 문득 한국에 귀국을 했는데도 데이터로밍이 그대로 지속이 되거나, 오히려 자료 사용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아래와 같이 조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1) 데이터로밍 해지가 필요할 때, 공항 내 로밍센터를 방문하시어 해결을 할 수도 있고, SKT 고객센터(114)로 전화를 해서 도움을 받으셔도 됩니다. 2) 자료 활용 자체가 안될 때, 핸드폰 설정 > 무선 및 연결망 > 자료 연결망 허용을 선택해준 다음, 핸드폰 설정 > 무선 및 연결망 > 모바일 네트워크로 들어가서 APN > SKTelecom을 선택해줍니다.

그런 다음 휴대폰을 껐다가 켜주시면 다시 정상적으로 자료 사용이 가능하게 될 겁니다. 만약 조치 후에도 자료 사용이 안된다면 공항 내 로밍센터를 방문하시거나 SKT 고객센터(114)로 전화를 해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설정 화면으로 이동

첫번째 핸드폰 화면에서 상단 바를 내려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거나 위와 같이 생긴 설정 아이콘을 찾아 터치하십시오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메뉴 중에 생체 이해 및 보안이라고 보입니다. 호기심이 생기다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급제폰 구매

알뜰폰을 이용할 때 가장 기본적인 핸드폰 구매 방법으로는 자급제폰을 구입하는 것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유심 크기에 맞춰 자르기

유심은 그 자체로는 크기가 아주 작기 때문에, 대개는 신용신용카드 정도의 크기의 플라스틱 판에 부착되어 판매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