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퀴벌레 퇴치제 붕산 사용법 진짜 효과 있을까

바퀴벌레 퇴치제 붕산 사용법 진짜 효과 있을까

집에 바퀴벌레가 나타났다. 정말 오랜만에 보는 바퀴벌레다. 바퀴벌레는 보기도 징그럽고 각종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 해충이기에 퇴치가 시급합니다. 세스코의 가정집 가격은 얼마인지 견적을 내고 비용 지불 후 바퀴벌레 퇴치를 해보았습니다. 새로 지은 집이라 바퀴벌레가 나올 줄 생시각 못 했다. 집에 출현한 바퀴벌레는 새끼로 추정되는 좁쌀만한 작은 녀석이었는데 두번까지 봤을 때는 대수롭지 않게 넘겼다. 하지만 작은 녀석들이 싱크대 서랍안, 식세기 안쪽, 아이방에까지 지속해서 출몰해 더 놔뒀다가는 큰 녀석들이 떼로 나타날 것만 같았습니다.

세스코에 연락해 가정집 바퀴벌레 퇴치 문의를 해보았고 서비스 이용에 앞서 무료방문 견적을 받아 보았습니다. 아래 글에서 세스코 진행했던 가정집 통합해방충제 솔루션에 가입해 바퀴벌레 퇴치를 진행한 과정과 비용을 작성해 남겨봅니다.


붕산 가루
붕산 가루

붕산 가루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붕산 가루와 밀가루, 백설탕을 111로 섞어 바퀴가 즐기는 장소에 미끼로 둔다. 밀가루와 설탕으로 바퀴를 유인하고, 붕산의 독성으로 바퀴를 죽인다. 주의할 것은 붕산은 습기와 반응하여 단단하게 굳을 수 있음으로 바닥의 습기가 통하지 않는 포일이나 작은 플라스틱 등의 용기에 담아서 둔다. 붕산 가루 역시 독성 미끼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퇴치하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원인 제거
원인 제거

원인 제거

바퀴벌레는 습하고 물기가 있는 지점을 좋아하기 때문에 주방, 세탁실 등 습기가 많은 곳은 청결하고 건조하게 유지합니다. 바퀴벌레는 잡식성으로 음식물 찌꺼기 쌓여 있는 곳은 바퀴벌레가 즐기는 장소다. 설거지가 끝나면 음식 찌꺼기는 즉시 치우고, 음식물 쓰레기통은 자주 비운다. 식품 보관소의 식재료는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합니다. 바닥을 주기적으로 닦아주어 음식물 부스러기와 끈적거리는 잔여물을 모두 제거하고, 바닥에 물기를 남기지 않도록 합니다.

바퀴벌레는 물기를 좋아합니다.

유입로 차단

바퀴벌레의 유입 자체를 막는 것이 철저한 해결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이 바퀴벌레가 들어올 만한 구멍을 막아주어야 합니다. 화장실 배수구에 배수구 트랩설치하기 싱크대 배수구에 거름망 설치하기 화장실 환풍구에 미세 방충망을 구매해서 붙이기 창문 새시에 실리콘이나 스티커로 틈새 막기 배수구 설치하기와 관련해서는 아래 글이 도움이 됩니다. 바퀴벌레가 살 수 없는 자연생태계를 만든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바퀴벌레는 습하고 어두운 곳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음식물 부스러기와, 머리카락, 배설물 등 여러가지 것을 먹으므로 깔끔하게 유지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바퀴벌레 약 종류 어떤 걸 써야 하나요?

가장 많이 쓰는 약은 맥스포스겔과 퍼스트세븐겔입니다. 두 가지 모두 먹이형 독먹이제라서 설치 후 2주4주 사이에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는데요, 이 기간 동안 계속해서 모니터링 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4주가 지났는데도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면 다른 약으로 교체해야 하고요. 그리고 위 사진처럼 치약 같이 생긴 짜는형태의 겔타입 약도 있고 뿌리는 스프레이타입 등 여러가지 제형이 있으니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됩니다.

붕산은 붕사에 황산처리를 해서 가공한 것입니다. 붕산은 주로 개미나 바퀴벌레 살충제로 사용됩니다. 이외에도 흰개미, 불개미, 벼룩, 좀벌레, 지네 등을 퇴치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개미, 바퀴벌레 퇴치 방부제, 소독제 약물 중독 시 중화해독제로도 사용 곤충들은 붕산을 배출하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곤충이 섭취하면 치사량이 누적되어 독성물질로 살충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붕산, 설탕, 찐 감자카스텔라, 계란노른자 등 대체 가능를 섞어 먹이로 놔두면 벌레들이 먹어 붕산이 누적되어 살충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세스코 관리 서비스 후기

현재 우리집은 세스코 해충방제 서비스에 가입하고 6개월이 지나 정기 관리를 받고 있습니다. 서비스 방문시 해충약 지속기간이 4개월로 4개월에 한번씩 방문이 만들어지며 그때마다. 약을 교체해줍니다. 확실히 약을 치고나서 다음날 부터는 바퀴벌레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어디가서 죽었는지 사체도 보이지 않는다 한동안 바퀴가 보이지 않아 정기관리를 그만 받을까 싶다가도 바퀴벌레가 출몰해서 다시 서비스를 받으려면 정기 관리보다.

더 비싼 초기 관리로 시작해야하기 때문에 지속해서 유지하고 있는 중입니다. 세스코 가정집 해충방제 서비스 효과는 분명한 편이지만 매달 2만7천원의 비용을 지불하고 유지하는 것은 조금 비싼감이 없지 않나하는 생각이 든다. 바퀴벌레 출몰로 세스코 가격을 알아보고 있으면 본 글에서 다뤄본 비용과 효과를 고려해서 유익에 따라 결정하면 좋을 듯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붕산 가루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붕산 가루와 밀가루, 백설탕을 111로 섞어 바퀴가 즐기는 장소에 미끼로 둔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원인 제거

바퀴벌레는 습하고 물기가 있는 지점을 좋아하기 때문에 주방, 세탁실 등 습기가 많은 곳은 청결하고 건조하게 유지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입로 차단

바퀴벌레의 유입 자체를 막는 것이 철저한 해결이 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