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교통안전 이륜차 법규위반 공익제보단 모집 (포상금 건당 8천원)

2023년 교통안전 이륜차 법규위반 공익제보단 모집 (포상금 건당 8천원)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이번 2023년 교통안전 공익제보단을 모집해야만 되는 소식입니다. 이번 공익 제보단은 이륜차오토바이 법규위반 행위를 경찰청 스마트국민제보 아니면 국민신문고를 통해 신고 후 처분결과 정보를 교통안전공단 지정 전자 메일로 제출하면 접수되는 방식으로, 자세한 내용은 이제부터 알아 보겠습니다.


2023 공익제보단 포상금 금액
2023 공익제보단 포상금 금액

2023 공익제보단 포상금 금액

포상금으로 인한 무차별적인 신고를 막기 위해 월 최대 20건까지 신고가 가능하고, 포상금 지급은 실적 제출 후 대음달 초 도로교통법 위반 기본 포상금 1건당 4,000원 지급 자동차관리법 위반번호판 가림 및 훼손 포상금 1건당 6,000원 지급 중대교통법규 위반증앙선침범, 신호위반 포상금 1건당 8,000원 지급 신고에 대한 일반적인 포상금과 함께 분기별로 우수활동자를 선별하여 별도로 20만 원을 100명에게 지급하고 중복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익제보단 포상금 제도 안내
공익제보단 포상금 제도 안내

공익제보단 포상금 제도 안내

포상금 지급대상은 신호위반, 중앙선침범, 보행자보호의무위반, 인도주행, 안전모미착용, 유턴횡단후진위반, 번호판가림 및 훼손 등이 있습니다. 도로교통법 기본 포상금은 1건당 4천 원, 신호위반이나 중앙선침범 같은 중대교통법규 위반은 기본포상금의 두 배인 건당 8천 원, 번호판가림 및 훼손과 같은 자동차관리법 위반은 건당 6천 원의 포상금이 지급됩니다. 지급시기는 월별로 실적을 종합쳐서 다음 달 초에 바로 포상금이 지급됩니다.

그리고 분기별로 우수활동자 100명을 선발해서 20만 원의 추가 포상금도 지급됩니다. 이같은 경우애 우수활동 포상금은 중복해서 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으니 열심히 활동하면 추가적인 포상금도 받을 수 있습니다.

공익제보단은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평소에 운전하거나 보행 중일 때 오토바그들이 교통법규를 위반하는 모습일 많이 보셨을 겁니다. 특히 신호위반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그분들도 생계를 위해 한 행동이지만 명백히 불법행위이며, 잘못하다간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교통법규 위반에 관해 신고하는 방법으로는 운전 중 찍힌 블랙박스 영상이나, 휴대전화로 직접 찍은 사진으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포상금 안내

포상금 지급 건수 제한 매월 최대 20건이며, 월별 포상금 금액은 도로교통법 기본 포상금 1건당 4천원경고, 과태료, 범칙금 등 처분,중대교통법규신호위반, 중앙선침범 포상금 기본 포상금의 2배1건당 8천원,모든 처분결과 내용에 연관 법조항이 포함되어야함,자동차관리법번호판 가림 및 훼손 포상금 1건당 6천원행정계도과태료수사이관 등 처분 ,월별 포상금 지급시기 실적 제출 후 익월초 지급합니다. 분기별 우수활동자 포상금월별 포상금과 별도 지급, 포상금액 20만 원100명, 중복 가능, 선정방법 분기별 경고이상 처분 실적 전국 최상위 순, 지급시기 2분기36월 실적 10월 중순, 3분기79월 실적 12월 말, 4분기1012월 실적 2024.4월 중순입니다.

공익제보단 신청방법

지원링크로 접속하여 지원서를 작성하면 신청됩니다. 선착순 선발이 아니고 지원동기, 활동지역, 관련경력 등을 고려하여 선발한다고 합니다. 본인의 주소와 동일한 지역으로만 신청할 수 있으며, 인원이 이미 충족된 지역은 모집을 중단할 수 있어요. 현재 신청 가능한 지역 경기남부, 경기북구, 대구경북, 강원, 전북, 울산, 제주 지역 경기남부 양평, 성남, 광주, 용인, 군포, 여주, 과천, 이천, 안양, 수원, 평택, 안산, 시흥, 광명, 김포, 화성, 오산, 하남, 안성, 부천, 의왕 경기북방 고양, 남양주, 파주, 의정부, 양주, 구리, 포천, 동두천, 가평, 연천 대전, 세종충남, 부산, 광주전남, 인천, 충북, 경남지역은 마감되었습니다.

공익제보단 활동 후기

2023년 3월부터 공익제보단으로 활동 중입니다. 신고를 하는 과정도 매우 간단하고 흔히 길가에서 보이는 교통법규 위반 오토바이를 찍는 것도 매우 쉽습니다. 준비물은 휴대폰과 라이더의 시선을 이겨낼 배짱입니다. 산책하다가, 출퇴근길에 아주 손쉽게 찾아내고 찍을 수 있습니다. 제보한다고 모두 인정되는 것은 아닙니다. 찍을 때 시간이 나와야 하고 위반 사실이 명확하게 담겨 있어야 합니다. 조건에 일치해 신고가 처리될 경우 해당 건별 포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열정 넘치는 시작 최대 85,000원까지 벌었으나 실적 오픈 자료에는 꼬박딱 최대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을 받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매일 하루에 하나씩만 찍어도 최대건수 달성가능하고 또 바쁠 땐 하루에 5~6건씩 찍어 올리기도 합니다. 간단한게 교통질서도 정리하고 자투리 돈도 벌 수 있으니 일석이조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2023 공익제보단 포상금

포상금으로 인한 무차별적인 신고를 막기 위해 월 최대 20건까지 신고가 가능하고, 포상금 지급은 실적 제출 후 대음달 초 도로교통법 위반 기본 포상금 1건당 4,000원 지급 자동차관리법 위반번호판 가림 및 훼손 포상금 1건당 6,000원 지급 중대교통법규 위반증앙선침범, 신호위반 포상금 1건당 8,000원 지급 신고에 대한 일반적인 포상금과 함께 분기별로 우수활동자를 선별하여 별도로 20만 원을 100명에게 지급하고 중복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익제보단 포상금 제도

포상금 지급대상은 신호위반, 중앙선침범, 보행자보호의무위반, 인도주행, 안전모미착용, 유턴횡단후진위반, 번호판가림 및 훼손 등이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익제보단은 신청은 어떠한 방법으로

평소에 운전하거나 보행 중일 때 오토바그들이 교통법규를 위반하는 모습일 많이 보셨을 겁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