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17 까지) 양천구 서서울어르신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긴급채용 재공고

0317 까지) 양천구 서서울어르신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긴급채용 재공고

독거노인 보호 사업 독거노인의 생활 실태 및 복지 욕구 파악, 정기적인 안전 확인, 보건 복지서비스 연계 및 조정, 생활교육 등을 통해 독거노인에 대한 종합적인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입니다. 대상 독거노인 내용 노인 돌봄 기본서비스, 독거노인사랑 잇기, 무연고 독거노인 장례지원사업주체시, 군, 구 독거노인 공동생활홈 서비스 공동생활공간 관리를 통한 독거노인 고독사, 자살 방지 및 공동체 형성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입니다.


기초 서비스
기초 서비스

기초 서비스

서비스 제공인력이 이용자의 가정을 방문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초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재가 돌봄가정 내 거동이 불편함을 느끼는 가족의 세면식사보조옷입기 등 활동 지원일상생활 지원장보기, 은행방문 등 일상생활 외출 동행가사서비스청소, 식사, 설거지 등 가사서비스 제공 이용자는 월 시간 한도 내에서 요구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2 특화 서비스

특화 서비스는 지역별·대상자(돌봄 필요 중장년/가족돌봄청년)에 따라 맞춤으로 제공됩니다.

지역 상황과 수요에 맞게 지자체가 대상자별로 기획해 제공하는 형태입니다. 예를 들어, 건강관리가 어려운 중장년을 위해 맞춤형 식사를 제공하고, 병원 동행이나 건강생활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만약 고독사 위험이 높은 중장년이라면 심리지원이나 사회적 교류를 늘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노인돌봄 서비스 비용
노인돌봄 서비스 비용

노인돌봄 서비스 비용

노인돌봄 서비스는 매우 저렴한 금액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위소득에 따라 계층에 따라 금액의 차이가 있으므로 이를 사전에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노인돌봄 서비스는 소득수준별로 본인부담금이 책정됩니다. 기초수급자의 경우는 36시간(12일)을 제외하고는 모두 모료이나 나머지 차상위계층 및 중위소득 기준 층은 적게는 18,000원에서 많게는 130,000원까지 지불하게 됩니다.

지원 서비스는 무엇이 있나요?

서비스는 직접 서비스 , 연계 서비스, 특화 서비스로 구분되어 있으며, 직접 서비스에는 방문형과 모임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 통 원형 등이 있습니다. 안전지원, 사회참여, 생활교육, 일상생활분야에서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도와주고 있으며, 민간후원자원과 우울증 진단을 받을 수 있는 특화 서비스도 연계하고 있습니다.

노인돌봄 서비스 혜택

노인돌봄 서비스 크게 방문서비스와 주간보호서비스, 단기가사서비스 총 3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 방문서비스는 월 27시간 아니면 월 36시간 중 선택해서 가능합니다. 포함되는 세부 서비스 항목은 외출 함께하기, 목욕보조, 칫솔질을 포함한 구강관리, 옷 입혀주기, 세면, 식사, 화장실 이용 도움 등이 있습니다. 목욕보조 동의 시, 가능 또한 식사를 위한 취사, 생필품 구매, 세탁, 청소 등의 가사지원도 합니다.

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일상지원이기 때문에 의료 및 간호 같은 전문 서비스는 불가합니다. 둘째, 주간보호서비스는 월 9일 아니면 월 12일 중 선택해서 가능합니다. 이는 급식 및 목욕, 송영서비스, 기능회복의 서비스만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신청 전 종사자 등록 확인

훈련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종사자에 등록이 되어 있는지 여부를 먼저 확인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후 로그인 상태에서 메인페이지에 들어갑니다. 그런다음 소속기관 밑에 표시를 확인합니다.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미등록 상태이며, 등록이 되어 있으면 가령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같은 소속 기관이 적혀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기초 서비스

서비스 제공인력이 이용자의 가정을 방문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노인돌봄 서비스 비용

노인돌봄 서비스는 매우 저렴한 금액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원 서비스는 무엇이

서비스는 직접 서비스 , 연계 서비스, 특화 서비스로 구분되어 있으며, 직접 서비스에는 방문형과 모임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 통 원형 등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