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스케이프 코인 소개 및 전망

휴먼스케이프 코인 소개 및 전망

휴먼스케이프 소개 및 전망, 상장폐지 가능성? 휴먼스케이프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PGHD환자의 건강 데이터를 수집하여 이를 가공하고 제약회사와 연계되어 수집된 데이터를 신약 개발, 임상 시험 등에 활용하는 회사입니다. 휴먼스케이프 코인은 블록체인 기반의 환자 커뮤니티를 위한 암호화폐입니다. 헬스케어 스타트업인 주식기업 휴먼스케이프가 개발하였으며 모든 질환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이 휴먼스케이프 프로젝트의 핵심이라고 합니다. 휴먼 스케이프는 많은 환자로부터 체계적으로 조직된 정보가 정복되지 않은 질병에 대한 해결책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PGHD는 전체 건강 데이터 양의 약 60 를 차지합니다. 그러나 모으고 구성할 수 있는 견고한 플랫폼이 없기 때문에 단편화된 형태로만 존재합니다.


경제위기는 늘 같은 패턴
경제위기는 늘 같은 패턴

경제위기는 늘 같은 패턴

경제위기는 지나고나서 보시면 늘 비슷한 패턴을 갖고 움직였습니다. 매매일지에 앞서 이것은 인정합니다. 제가 FTX 거래소를 활용하지 않았다는 것은 행운입니다. 그리고 코인 시장은 언제나 문제가 많고 아직은 불안정 하기 때문에 거래가 끝나면 언제나 자금을 이체해두었습니다. 세계 3대 거래소인 FTX 파산으로 인해 코인 거래 후 자금을 빼두는 것이 어느정도로 중요한지 다시 한번 느껴집니다. 자 각설하고 다시 한번 생각해봅시다.

리먼브라더스 사태 후 코스피
리먼브라더스 사태 후 코스피

리먼브라더스 사태 후 코스피

코스피 지수는 2000 point 부근에서 약 900 point까지 떨어졌습니다. 거의 50가 넘게 빠졌습니다. 그리고 딱 2년만엔 2230 point까지 V자 반등을 하였습니다. 왜 그랬을까요? 리먼브라더스사의 파산으로 전 세계 경제에 타격을 준 것은 맞지만 전 세계 기업들이 문제가 있어서 주가가 빠진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고수들이 언제나 이야기하는 시장의 위기로 다같이 빠졌다는 것입니다.

그럼 시간이 지나면 언젠가 회복이 되는 것이 경제위기의 특징입니다. 20년 코로나 경제 위기도 똑같았습니다. 이번에는 딱 1년 걸렸지요. 그럼 FTX 파산 사태로 다시 가봅시다.

Batch Scheduler를 위한 데이터 베이스 설계를 하자

팀원 모두가 batch task를 구현해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어떻게 데이터베이스 구조를 만들어야 할지 많은 의견이 오고 갔습니다. 첫번째 함께 데이터를 갖고 올 때 테이블에 어떻게 데이터를 넣을 것인지 의논하였으며, 매년 새로 데이터를 갖고 올 때마다. DB를 모두 싹 지우고 새로 넣는다라는 의견과 데이터를 새로 갖고 올 때 기존 데이터를 업데이트하고, 새로운 데이터는 새로 만든다라는 의견이 충돌하였으나, 후자의 의견을 따르는 것으로 맞춰졌습니다.

다음으로는 데이터베이스 모델링 작업 진행하였습니다. 초기에는 임상정보 데이터가 제공해주는 json의 key값에 맞춰서 칼럼을 생성하여 데이터를 저장하려고 했습니다.

자기업 투자회사인 알라메다

FTX의 자회사로 두고있는 투자기업 알라메다가 FTX의 사내 보안 서비스에 접촉이 허락되어 있었고 수 많은 위법 행위들이 일어났을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고 합니다.

FTX 파산과 리먼브라더스 파산 사태의 평행이론

과거 2008년 미국의 리먼브라더스사의 파산으로 전 세계에 서브프라임 위기가 왔는데요. 지금 FTX 파산과 굉장히 밀접한 관계가 있어 대부분의 사람들이 비교를 하고 있습니다.

거품이 낀 부동산이 꺼지면서 부동산 회사였던 리먼브라더스사가 파산을 했고 전 세계적으로 유기적인 관계를 갖고 있는 주식시장이 다같이 폭락하였습니다. 그리고 FTX 역시 코인을 거래하는 시장의 하나이고 비트코인 시장의 하락과 함께 FTX 거래소가 파산을 하게 되었습니다.

휴먼스케이프 차트

차트를 쭉 돌려봤을 때 의미있는 반등 자리까지 내려왔던 종목은 바로 휴먼스케이프였습니다. 다른 종목들도 매수 주문을 걸어두었는데 딱 한 종목만 체결되어 아쉽습니다. 워낙 급등했던 코인들이기 때문에 반등 자리를 보기 위해서는 차트를 넓게 볼 줄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물론 은 늘 동일합니다. 달라지지 않았어요. FTX 파산으로 폭락이 심해지면 좀 더 빠질 수도 있어서 3차에 걸쳐서 매수 주문을 걸었습니다. 하지만 한 번만 매수되고 바로 급등이 나와버렸습니다.

원화 마켓 전체 살펴보기

업비트 원화 마켓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데이터는 거래량을 기준으로 정렬되어 있습니다. 코인을 검색하시려면 위의 코인 검색을 쉽게 하는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 데이터는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다시 한번 강조드립니다. 오늘도 성공적인 투자를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경제위기는 늘 같은 패턴

경제위기는 지나고나서 보시면 늘 비슷한 패턴을 갖고 움직였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리먼브라더스 사태 후

코스피 지수는 2000 point 부근에서 약 900 point까지 떨어졌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Batch Scheduler를 위한 데이터 베이스 설계를

팀원 모두가 batch task를 구현해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어떻게 데이터베이스 구조를 만들어야 할지 많은 의견이 오고 갔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