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유심, 로밍, 이심(eSIM) 비교 동남아 한달 살기

태국 유심, 로밍, 이심(eSIM) 비교 동남아 한달 살기

Thailand 등 동남아에서 단기가 아닌, 중장기로 머무르기 위해서는 데이터 및 통신 방법을 선택하여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사용 방법은 총 4가지유심, 이심, 로밍, 도시락 와이파이로, 각각의 기능 및 장단점을 비교해 두었다. 우리는 통신 방법을 선택하기 전, 크게 2가지에 대해 고려해야 합니다. 첫 번째는 데이터 사용량입니다. 기본적으로 장기간 해외에 거주하면서, 와이파이를 통한 근로를 동시에 진행하여 하려고 하는 인원은 숙소에 와이파이를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검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숙소 내에 Wi-Fi 기능을 이용한다면, 이외의 기간 동안은 여행을 위한 서칭 정도에 활용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각자 사정에 맞게 사용량을 예측하여 이를 기준으로 결정내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유심은 기존 핸드폰의 유심을 교체하여 해당 서비스 기간 동안 활용하는 방식입니다. 스마트폰 기기에 유심을 지속적으로 교체해야하는 방식이 번거롭기는 하나, 현지에서도 구매가 가능하고 현지 전화가 필요한 경우에도 유용합니다. 4가지 방법 중, 데이터를 활용하기에 가장 저렴한 편입니다. Thailand 유심을 검색하면 다수의 유심 제공 서비스들이 나오고, 다소 제공하는 서비스 범위 및 가격이 유사합니다. 이때, 유심을 선택하기 위해 고려할 요소는 아래와 같다.

1 유심 수령 방법 한국 수령 서비스도 일부 존재합니다. 다만, 한국 공항 내 수령할 경우에는 해당 장소의 운영시간을 무조건 확인하여 수령 가능한지를 사전에 확인합니다. (2) 프로모션 – 태국의 경우, 일반적인 3개(Ais, True, Dtac) 통신사가 존재하고, 시기별로 하나하나씩 할인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환전, 신용카드
환전, 신용카드


환전, 신용카드

1 Thailand 내 환전소에서 환전2 은행 어플을 통해 신청한 뒤 국내공항수령3 Thailand 공항 환전소에서 환전4 Thailand 내의 ATM 인출기내 결론은 Thailand 공항 환전소에서 환전하는 게 제일 편한 것 같다. 신사임당 님과 여권을 준비교적 일부분은 Thailand 바트로 일부분은 달러로 환전하면 좋을 것 같다. 사용합니다. 모자라면 현지에서 또 환전하는 걸로. 그리고 혹시 모르니 해외 사용이 가능한 VISA 카드도 들고 가면 좋겠습니다. 태국은 주로 바트를 이용하므로 한국 원화나 미국 달러를 활용하는 것은 손해입니다.

시장이나 길거리음식 파는 곳에서 달러를 받지 않을 수 있으니 꼭 환전을 해서 가자. 한국 지폐를 Thailand 환전소에서 환전할 있습니다.

Wi-Fi 도시락
Wi-Fi 도시락

Wi-Fi 도시락

여러 사람이 여러 기기를 동시에 진행하여 데이터를 활용하기에는 장점입니다. 하지만 여러 기기들을 여행 중에 계속 들고다녀야 하며, 장기로 활용할 때에는 오히려 유심 등이 훨씬 저렴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의 3가지 서비스는 데이터 사용을 위해 각각의 일정, 데이터 속도, 활용 데이터 량 등을 기준으로 가격 등이 책정됩니다. 하지만 해외에 머무는 중에 조선에서 오는 문자 및 전화를 받기 위해서는 로밍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로밍은 통신사별로 단순 전화, 문자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일정량의 데이터를 포함해세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다수의 업무가 있는 경우가 아닐지라도, 해외에서 개인 인증 등을 위해 문자를 받기 위해서는 로밍 서비스가 필요할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해외 국가를 돌아다니면서 국가별로 다른 유심 등을 구입하지 않아도 되는 혜택이 있습니다.

1 thought on “태국 유심, 로밍, 이심(eSIM) 비교 동남아 한달 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