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가격과 다운로드 하는 방법

윈도우 11 가격과 다운로드 하는 방법

OS 미탑재의 새로운 컴퓨터, 노트북을 구매하거나, 컴퓨터에 윈도우를 다시 설치 및 컴퓨터에 문제가 생기거나 느려질 경우 백업을 할 때 윈도우 USB가 필요합니다. 윈도우 설치 USB를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하나쯤 만들어 두시면 좋습니다. USB 8GB를 준비합니다. 윈도우 설치용 USB안에 파일이 있다면 백업해 두시는 게 좋습니다. 4GB 정도 설치되기 때문에 8GB 이상 USB가 적합합니다. 윈도우 11 설치를 위해 USB 만드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USB가 준비되었으면 PC에 꽃은 후 검색창에 window 11 다운로드 검색을 합니다.


윈도우 11 다운로드
윈도우 11 다운로드

윈도우 11 다운로드

처음 윈도우를 구매하고 난 후에는 아래 그림처럼 포털 검색엔진에 윈도우 11 다운로드라고 입력하면 내 디바이스에 윈도우를 다운로드할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에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윈도우 패키지를 열어 정품인증 Key 번호를 입력하면 내 디바이스가 바뀌더라도 평생 같은 Key 번호로 Window 11을 다운로드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후 윈도우가 12로 업그레이드되면 그때 내 윈도우 11도 업그레이드하여 사용할 있습니다.

윈도우 설치 전 부팅 순서 정하기
윈도우 설치 전 부팅 순서 정하기

윈도우 설치 전 부팅 순서 정하기

윈도우 설치용 USB를 만든 후에 바로 컴퓨터에 윈도우를 설치하는 게 아니라, 사전에 컴퓨터의 부팅 순서를 조정해야 합니다. 컴퓨터의 부팅 순서는 바이오스에서 가능한데, 컴퓨터 제조사마다. 바이오스에 진입하는 방식에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바이오스에 진입하는 방법은 전자기기를 켠 후에 해당 컴퓨터 제조사의 로고가 나오기 전에 F2, F10, DEL 키 중에 제조사에 정해논 키를 여러 번 누르시면 됩니다.

갤럭시북3는 F2키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갤럭시북3를 켠 후에 삼성 로고가 나오기 전에 F2키를 여러 번 누르시면 위와 같은 바이오스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4번 항목에서 가장 하단에 위치한 Boot를 누른다. 그러면 1번 항목에 아래와 같은 항목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Secure Boot Control 항목을 off로 변경합니다. 더불어 Fast BIOS Mode도 off로 변경합니다.

윈도우 11의 가격

포털 사이트에 윈도우 11나 Window 11만 입력해도 위와 같은 광고들이 연이어 뜹니다. 하지만 검색을 합니다. 보시면 아래 사진처럼 가격차이가 많이 나는 제품들도 구매할 있습니다.

모든 제품이 그런것은 아니지만, 이런 경우에 윈도우 11을 다운로드한 후에 Key만 받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에 초기에는 정품 인증이 가능하나 후에 갑자기 인증이 막혀 사용할 수 없을 수도 있으니 이런 경우에는 잘 고민해서 구매해야 할 것입니다.

가상 머신 제작

Finish 버튼을 누르시면 가상 머신 제작이 시작됩니다. 가상 머신 제작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자리를 뜨지말고 화면을 계속 지켜보고 있어야 합니다. 가상 머신 제작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가상 머신이 부팅되지만 Press any key to boot from CD or DVD. 메시지가 표시되면 즉시 가상 머신 스크린 아무곳이나 클릭하고 키보드의 아무키를 눌러야 합니다. 성공하면 윈도우 설치로 부팅되고 실패하면 푸른색 BIOS 화면이 나옵니다.

윈도우 설치 부팅이 실패했을 때 나오는 화면darr uarr이 화면이 보인다면 가상 머신을 재부팅하고 다시 시도해야 합니다. 윈도우 설치 부팅이 실패했을 경우에만 가상 머신을 재부팅합니다.

윈도우 설치용 USB

8기가 이상의 FAT32 방식으로 포맷된 USB를 준비했다면, 여기에 해당 윈도우를 저장하면 됩니다. 여기에서는 윈도우11 설치용 USB 제작과정을 중심으로 소개하는데, 모든 윈도우 운영체계도 동일한 방식으로 윈도우 설치 usb를 만들 있습니다. 위의 링크로 들어가면 윈도우11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로 연결하는데, 여기에는 3가지 방식으로 윈도우11를 설치하는 방식이 나옵니다.

이 중에서 윈도우11 설치 USB를 만들려면 2차례 방식인 윈도우11 설치 미디어 만들기를 활용해야 합니다.

Windows 11 설치 미디어 만들기 항목에 위치한 지금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설치 실행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이때 mediacreationtool.exe 파일을 실행해야만 윈도우11 설치 USB를 제작할 있습니다.

날짜 정렬을 전체 폴더에 적용하는 방법

축하드립니다. 위에서 설명한 방법을 통해 날짜 정렬을 일반 정렬로 바꾸는 데 성공하셨을 겁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여러분은 또 한 가지 문제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폴더의 날짜 정렬은 변경했지만, 다운로드 폴더 안에 하위 폴더에 들어가면 또다시 날짜 정렬된 파일이 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다운로드 폴더 전체를 일반 폴더 정렬로 변화하는 방법을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Win. 11 기준 폴더 상단에 점 세 개 .을 클릭합니다.

옵션을 선택합니다. 보기 탭에서 모든 폴더에 적용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다운로드 폴더 안의 하위 폴더 또한 날짜 정렬이 해제되고 일반 정렬로 바뀌신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윈도우 11 다운로드

처음 윈도우를 구매하고 난 후에는 아래 그림처럼 포털 검색엔진에 윈도우 11 다운로드라고 입력하면 내 디바이스에 윈도우를 다운로드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윈도우 설치 전 부팅 순서

윈도우 설치용 USB를 만든 후에 바로 컴퓨터에 윈도우를 설치하는 게 아니라, 사전에 컴퓨터의 부팅 순서를 조정해야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11의 가격

포털 사이트에 윈도우 11나 Window 11만 입력해도 위와 같은 광고들이 연이어 뜹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