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내시경 식사 방법 및 약 복용법 알아보기

대장내시경 식사 방법 및 약 복용법 알아보기

대장내시경 검사는 항문을 통하여 내시경을 삽입하여 대장을 관찰하는 검사로 대장에 생기는 염증이나 용종, 종양 등을 진단하는 검사 방법입니다. 대장내시경을 통해 용종이 있을 시 직접 제거하기도 하고, 조직검사를 하며 치료적 목적으로도 시행합니다. 대장내시경을 위해서는 장을 비우는게 중요한데 자세한 검사를 위해서는 최소한 3일 전부터는 먹는 음식을 조절해야 합니다. 3일 전부터 섭취 금지 음식으로는 잡곡밥, 검은쌀, 현미밥, 김치류, 나물류, 모든 채소류, 해조류미역, 김, 다시다.

버섯류, 콩나물, 씨 있는 과일수박, 참외, 딸기, 포도, 키위 등 고추씨, 옥수수, 견과류땅콩, 잣, 호두입니다.


대장내시경 전 먹는 약
대장내시경 전 먹는 약

대장내시경 전 먹는 약

이후 집에 가서 7시에 알약 14개를 먹고 물과 포카리스웨트를 계속 먹었습니다. 평소 물을 많이 안 먹다보니 1L까지는 무리여서 그냥 먹을 수 있는만큼 먹었습니다. 알약을 먹고 1시간 내외부터 세면실에 계속 들락날락했다. 배도 거북하고 속도 거북했다. 토하고 싶은 느낌이었는데 원래 변비도 심하면 이런 느낌이 드는걸 알고있었기에 성실히 참았다. 겨우 잠이들었다가 다음날 5시 알람을 듣고 일어나서 또 알약 14개를 먹고 물과 포카리스웨트를 계속 마셨다.

6시반에는 출발해야해서 그전까지는 계속 세면실에 들락날락하고 이후에는 전철을 타고 이동하면서 갈아탈때마다. 세면실에 갔는데, 그래도 전날에 많이 배출해서 화장실 때문에 힘든 점은 없었습니다. 화장실은 전철 타는 동안은 참을만 했다.

하지만 속이 어제보다. 더 뒤집어질 것 같아서 그게 힘들었다. 왜 전날보다. 심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성실히 참았다.

대장내시경 약 복용후기
대장내시경 약 복용후기

대장내시경 약 복용후기

대장내시경 약을 복용하기 전에 어떤 증상이 나타날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대장내시경 약 복용 후기를 찾아보시면 약이 정말 맛없습니다., 약을 먹으면 바로 배가 아파오면서 설사가 나온다, 복통이 있다, 잠을 설친다. 등의 내용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참고해서 대장내시경 약은 포카리에 타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물에 타 먹으면 구토할 것 같다는 분들이 많은데 포카리에 타서 먹으면 조금 낫다고 합니다.

대장내시경 검사 시기, 언제부터 받아야 할까?
대장내시경 검사 시기, 언제부터 받아야 할까?

대장내시경 검사 시기, 언제부터 받아야 할까?

요즘 젊은 대장암 환자들의 유병률이 증가함에 따라서 미국암학회에서는 보통 50세부터 시작하던 대장내시경 검사 시기 권고 연령을 45세로 낮췄습니다. 미국암학회에서 발행하는 임상의를 위한 암 저널에 의하면 50세 이하 연령층에서 깨어나는 대장암 중에 43가 4549세 사이 젊은 연령입니다. 때문에 최초 대장내시경 검사의 권고를 50세가 아니고 45세로 낮춘 것입니다.

알아봅시다 대장암

2019년 통계청에서 암으로 인한 사망률에 의하면 인구 10만 명당 17.4명이 대장암으로 사망을 했습니다. 폐암 36.4명, 간암 20.6명에 이어서 대장암이 세 번째로 높은 순서인데요. 대장암은 이 종양의 대장벽 침윤 정도와 림프절 전이 정도, 그리고 다른 장기로 전이된 정도에 따라서 1기에서 4기까지 나눌 수 있습니다. 암세포가 대장에만 국한돼 있는 경우에는 12기 사이이고, 림프절까지 국소 전이가 된 경우에는 3기, 그리고 다른 장기까지 퍼진 경우에는 4기라고 쉽게 생각하시면 되는데, 1기에서 3기 사이는 수술치료를 원칙으로 하고 환자의 상황에 따라서 항암치료를 병행하기도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암이 조기에 발견된 경우에는 수술이 아닌 내시경으로 절제가 가능한 경우가 많고 완치율도 90 이상으로 높기 때문에 조기에 찾아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고 합니다.

대장내시경 검사 시간, 비용, 후 주의사항

음식관리 및 약 복용 후 병원에 방문해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는다. 검사 당일 고혈압, 심장질환약은 소량의 물과 함께 섭취할 있습니다. 대장내시경 검사 시간은 보통 20여분 정도이며 수면내시경일 경우 회복시간 30여분이 더 필요합니다. 대기시간, 준비시간 등을 고려하면 총 1시간1시간 30분 정도로 보시면 충분합니다. 대장내시경 검사 비용은 보통 비수면 46만원, 수면 1015만원 정도이며 용종 제거 등의 비용은 더 추가됩니다.

대장내시경 검사 후 주의 사항으로는 수면내시경일 경우 운전은 불가능하며 보호자와 동반 귀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는 정상 식사가 가능하지만 자극적이지 않은 죽으로 가볍게 식사하고 저녁부터 정상적인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당일 음주, 커피 등은 피합니다. 용종을 제거했다면 3일 정도는 음식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내시경 후 약간의 복통이 있을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장내시경 전 먹는 약

이후 집에 가서 7시에 알약 14개를 먹고 물과 포카리스웨트를 계속 먹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대장내시경 약 복용후기

대장내시경 약을 복용하기 전에 어떤 증상이 나타날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대장내시경 검사 시기, 언제부터 받아야

요즘 젊은 대장암 환자들의 유병률이 증가함에 따라서 미국암학회에서는 보통 50세부터 시작하던 대장내시경 검사 시기 권고 연령을 45세로 낮췄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