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SEO에 적절한 이미지(그림) 파일 활용과 파일 크기 축소 시 장점 및 방법

구글 SEO에 적절한 이미지(그림) 파일 활용과 파일 크기 절감 시 장점 및 방법

구글에서는 검색창에 찾고 싶은 키워드를 입력하고 이미지를 선택 이미지 목록이 쭉 뜹니다. 이같은 경우애 마음에 드는 걸 선택하면 됩니다. 다만 주의해야 되는 것은 저작권 보호를 위해 모든 이미지는 무료로만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유료 이미지를 사용하고 싶다면 별도의 라이선스를 구입해야 합니다. 우리는 인터넷상에서는 요구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다는 혜택이 있지만 반대로 잘못된 정보 아니면 가짜 뉴스가 판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따라서 특정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직접 발로 뛰며 심사숙고하는 수고로움이 필요합니다.

물론 그것만으로도 충분하지만 한번은 보다. 빠르고 손쉽게 찾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같은 경우애 유용한 서비스가 바로 구글 이미지 검색입니다. 검색창에 단어를 입력하면 연관 사진 및 동영상을 보여주는 방식인데 매우 편리합니다.


이미지 검색을 위한 고급 기법
이미지 검색을 위한 고급 기법

이미지 검색을 위한 고급 기법

기본 검색 단계 외에도 이미지 검색 기능을 개선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고급 기법이 있습니다. 파일 유형별 검색

JPEG, PNG 아니면 GIF와 같은 특정 파일 형식의 이미지를 특히 찾고 있다면야 검색창에 해당 파일 형식을 키워드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꽃의 PNG 이미지를 찾아보는 경우 검색창에 꽃 PNG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미지 URL로 검색하기

이미지의 URL이 있고 비슷한 이미지를 찾거나 더 많은 정보를 수집하려면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 이미지로 검색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서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하고 이미지 URL 붙여넣기 탭을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효과적인 이미지 검색을 위한 팁
효과적인 이미지 검색을 위한 팁

효과적인 이미지 검색을 위한 팁

구글 이미지 검색을 최대한 활용할수 있는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팁 1 설명 키워드 사용 검색어를 입력할 때는 가능한 한 구체적이고 설명적인 키워드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보편적인 용어를 이용하는 대신 찾고자 하는 이미지에 대한 연관 세부 정보를 포함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하면 구글이 사용자의 계획을 파악하고 더 특정한 결과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팁 2 이미지 크기 필터 활용 이미지에 대한 특정 크기 요청 사항이 있는 경우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크기 필터를 이용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이렇게 하면 요구하는 크기에 맞지 않는 이미지를 제외하여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PC 구글 렌즈 이미지 검색 끄기

주소창에 chromeflags를 입력하고, 검색창에 Lens를 검색하면, Enable Lens features in Chrome 이라는 항목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이게 바로 구글 렌즈 활성화와 연관된 옵션입니다. 3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옵션을 Disabled 로 변화시키고 우측 하단에 있는 Relaunch 를 클릭해서 재시작을 합니다. Default 기본 설정값을 뜻하는 것으로 앞서 확인했듯이 기본 설정이 구글 렌즈로 되어 있습니다.

Enabled 사용하겠다는 의미에서 여기에서는 구글 렌즈를 사용하겠다는 것이므로 Default와 다를 것이 없습니다. Disabled – 사용하지 않겠다는 의미에서 이 옵션을 선택하시면 예전처럼 [Google로 이미지 검색]을 눌렀을 때 단순 이미지로 검색이 됩니다.

텍스트 음성 전환 기능

바드의 대답을 시각적으로 보지 않고 귀로 들을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바드의 대답을 힌디어, 스페인어, 영어를 포함한 40개 이상의 언어로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텍스트 음성 전환 기능을 통해 바드의 응답을 듣고 여러 언어와 억양으로 어떻게 들리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여 언어를 학습할 때 발음을 연습하거나 새로운 단어를 배울 수도 있습니다.

응답 편집 옵션

마지막으로, 구글은 바드의 응답을 수정하는 데 좋은 5가지 새로운 옵션을 도입했습니다. 한번은 응답이 충분히 비슷하지만 스타일이나 목적에 맞게 수정이 사용해야 할때가 있습니다. 이제 응답을 탭 하여 더 단순하게, 더 길게, 더 짧게,더 전문적으로, 더 캐주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변경 사항을 실행 취소하거나 다시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인공지능 챗봇은 늘 진화하고 변화되고 있습니다. 채팅부터 이미지를 분석하는 것과 여러나라의 언어를 직접 쓰고 들을 수 있는 것 그리고 내 채팅을 다른 사람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게 되는 것이 이번 구글 바드 업데이트의 하이라이트라고 생각합니다.

빠르게 업데이트되는 환경에 애정을 기울여 주시고 또 다른 업데이트가 있다면야 다시 찾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이미지 검색을 위한 고급

기본 검색 단계 외에도 이미지 검색 기능을 개선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고급 기법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효과적인 이미지 검색을 위한

구글 이미지 검색을 최대한 활용할수 있는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C 구글 렌즈 이미지 검색

주소창에 chromeflags를 입력하고, 검색창에 Lens를 검색하면, Enable Lens features in Chrome 이라는 항목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이게 바로 구글 렌즈 활성화와 연관된 옵션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