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플래너 없이 결혼식 준비하기(업체리스트)

웨딩플래너 없이 결혼식 준비하기(업체리스트)

결혼은 처음입니다. 그렇다. 누구에게나 처음이고 그리고 마지막이어야 하는 결혼. 작년 12월부터 지금까지 결혼 준비 중입니다. 하면서 드는 생각은 먼저 하길 잘했습니다 는 것입니다. 올해 9월 결혼식 예정으로 남자 친구는 뭘 그렇게 서두르냐고 했지만, 내 생각이 맞았다. 준비는 먼저 꼼꼼해야 합니다. 준비하면서 어떤 일이 어떻게 생길지 모르기도 하고, 급하게 준비했을 때의 그 압박감과 불안감이 다툼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스드메

싼 가격에 Sdme를 만든 것 같습니다.그리고 스튜디오 사진의 경우에 생가보다 사진이 더 잘나와서 핸드폰 앱으로 수정했습니다.그런데 주변 지인들에게 물어보니 다들 스노우 앱으로 수정했는지 모르더라구요.직접 우리가 수정하는 것이 잘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옆 사진은 수정이 어려우니 이 부분은 회사에 맡기셔도 될 것 같습니다.여러 군데 체형을 바꾸고 싶은 분들은 전문 업체에 맡기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휴대폰 앱으로 목을 늘리고 허리를 줄이는 것은 가능그렇지만 팔뚝 크기를 줄이는 등의 기능은 사용하기 어렵다.



상견례

상견례는 제 경우에 예식장까지 예약을 마치고 했습니다. 양가 부모님들과 함께 식사를 하며 결혼에 대해 서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룸인 곳으로 잡았습니다. 나름 고가의 식사를 대접했으나, 다들 많이 긴장하셔서인지 헤어지고 난 후 음식이 입으로 들어갔는지, 코로 들어갔는지 모르겠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느꼈던 것은 음식이 무척 맛있다기보다 분위기가 괜찮고 독립적인 공간에서 대화를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필수 가전은 무엇일까요?

없어서는 안 될 것: 65인치 이상 TV,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청소기, 로봇청소기 많은 사람들이 놓치는 필수 아이템 중 하나가 '로봇청소기'다.혁명입니다 정말 추천합니다처음에는 가전제품 예산을 세울 때 식기세척기, 로봇청소기 등을 포함했지만 상담 단계에서 담당자가 아직 기술적인 한계가 있다며 제외했습니다.그러나 신랑의 친구가 선물로 로봇 클리너를 올린 데 없었다면 큰 것을 털어놨다.



스튜디오 꼭 촬영 해야하나요?

나도 스튜디오 촬영을 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상술 같았기 때문입니다. 스튜디오 촬영 대신 데이트 스냅이나 제주도 스냅이 낫지 않을까 싶었다. 홀패키지에서 스튜디오 촬영을 제외하려니 10만원 정도만 예산에서 빠진다고 했습니다. 스튜디오 촬영을 빼면 대관료가 올라가는 기적의 계산법을 웨딩 업체들은 하고 있었다. 그래서 그냥 촬영했는데 결과만 놓고 보면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언제 이렇게 연예인의 형태로 한껏 꾸미고 사진 찍어 보겠는가 그리고 무엇보다 그 결혼 전 ‘풋풋함’은 이 때만 나올수 있는 느낌이라 기록해두면 가치있다 생각합니다.

본식스냅 1인 촬영 VS 2인촬영 VS 서브스냅

2인촬영이 좋기는 하다결국 문제는 돈이다2인 촬영이 좋기는 합니다1인이 여러 각도에서 찍는건 사실 한계가 있습니다신부대기실에서 촬영하고 있다면 동시에 로비에서 하객들에게 인사하는 예랑이나 양가 부모님사진은 없죠신랑 신부 입장 장면을 앞모습 혹은 뒷 옆모습 한각도로만 나오기 때문에 2인촬영이 좋기는 합니다본식 스냅이나 DVD는 불만족 스럽다고 다시찍을 수 도 없는 노릇이니여유가 된다면 스냅에 힘을 주는것도 좋습니다만이게 1차적인 돈으로 끝나는게 아니라사진을 많이 찍어 놓으면 또 출력하고 싶은 사진도 많을것 아닙니까본식 끝나고 셀렉할때 무수히 많은 추가금을 볼 수 있습니다.

1번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새 직장에 적응하다 보면 유들유들하게 조절할 수 있다 치자. 그렇지만 가장 힘들었던 건 바로. 신부에게 미안한 마음이었다. 신부도 나와 똑같이 경제생활을 합니다. 전문직이라 퇴근시간은 정해져 있다만, 주말도 일하고 근무시간도 상당히 길다. 거기다가 병원에서 치료를 하기에 무거운 치료 기기도 많이 만지게 됩니다. 가득이나 야리야리하고 체구도 작은데, 근무 시간 틈틈이 웨딩 카페에 글도 작성하고 스드메, 신혼여행 공부도 하며 하루를 너무나도 알차고 빡빡하게 보낸다. 그러다 보니 최근 면역력도 많이 떨어진 것 같고, 잠도 제대로 못 자는 것 같아 걱정이 많이 됩니다.

Leave a Commen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