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a 금리 비교 및 파킹통장 알아봅시다

cma 금리 비교 및 파킹통장 알아봅시다

기준금리가 인상하고 코로나19로 인해 가계 경제가 불경기입니다. ‘월급 빼고 다 오른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물가가 치솟고 있는 현재 경제 상황에서 똑같은 월급으로 어떻게 버틸 수 있을까요? 정답은 CMA 통장입니다. 아마 주식 투자를 하는 많은 분들이 CMA 통장에 관련해 한 번쯤 들어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주택청약 준비금 및 급매 계약금

부동산 투자자이거나 신청을 준비하는 경우에 계약금을 먼저 준비해야 합니다.청약보증금은 매매가의 약 10%이며 계약시 필요로 합니다 또한 나머지 미순위 세대에 대한 계약서를 작성하는 경우는 신청 시 1억 2천만 원을 먼저 준비해야 합니다. 청약 외에 아파트 투자를 하다가 급매물이 생기면 계약금과 가계약금 사용을 위해 몇 천 달러를 먼저 준비해야 합니다.이러한 준비금은 고위험 투자 상품과 연결되어서는 안 되기 때문에 파킹 계좌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cma통장 금리비교

그렇다면 각 증권 회사에 관련해 cma 통장에 지불하는 이자는 같습니까? 경쟁 사회에서는 물론 동일하지 않습니다.어느 것이 가장 높은지 봅시다불과 10년 전만 해도 예금 금리 자체가 높았 을 때는 CMA 통장 금리에 비해 무려 23%나 높은 금리를 내고 있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매우 낮습니다. 메리츠종금증권 THE CMAPLUS의 경우에 현재 0.5%의 금리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cma통장이란

cma통장이란 과연 어떤 통장일까요?증권회사에서 보통 상품을 개발하는 cma통장은 우리가 통장에 돈을 맡겨두면 그 돈으로 증권사들이 돈을 굴려 그 수익을 가입자들에게 나누어 주는 형태입니다. 어떻게 보면 펀드와 비슷해보입니다. 그렇지만 일반 예적금 통장은 6개월 또는 1년의 가입기간 만기를 채워야 이자를 지급해주는 형태라면 cma통장은 하루하루의 이자를 계산하여 매일 내 계좌로 이자가 지급이 된다는 사실 놀랍지 않나요??그렇다면 cma통장의 종류는 한가지 뿐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펀드도 여러 상품들이 있는 것의 모습으로 cma통장도 4가지의 종류를 가지고 있습니다. MMF, RP, MMW, 종금형이 그것입니다.



CMA통장 금리비교

삼성증권삼성증권은 CMA + RP형에 가입하면 연 0.2%의 약정수익을 주는데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최대 연55%05%의 수익을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최대25%까지도 가능하다는 거죠.CMA 계좌로 50만 원 이상 급여이체, 카드대금 결제, 간편 결제 서비스 연결, 삼성생명과 연계된 직장인 신용대출 연계 이 세 가지 중 2개 이상 충족하면 최대 연05%를 더 주고 1개만 충족해도55%의 중요시수익률을 제공합니다.

CMA 통장 주요 특징

입출금이 자유로움.일반 입출금 통장의 모습으로 입출금이 자유롭다.높은 금리.일반 통장보다 높은 금리를 제공합니다.이자 지급.단 하루를 맡기셔도 이자가 지급이 됩니다.은행 업무 가능.공과금 자동납부, 급여이체, 인터넷 뱅킹 등 은행 업무가 가능합니다.CMA에 대한 주요 특징을 보시면, 무엇보다 눈에 들어오는 부분이 단 하루를 맡겨도 이자가 쌓인다는 것입니다. CMA 통장에 넣어 놓으신 자금은 통장에 묻혀 있지가 않는데, 증권사가 우량한 어음이나 채권 등 안전자산을 사고팔면서 돈을 불리기 때문에 시중은행의 자율 입출금식 통장보다 높은 금리를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CMA통장 금리비교 1

한화투자증권한화투자증권은 RP형 0.1 0.25%로 CMA 금리가 낮습니다. 수수료 혜택적인 측면에서도 크게 특별할 건 없습니다. 그나마 모아 모아 SUPER 적립식 RP라고 CMA 계좌를 이용해서 매월 일정 금액을 RP에 적립식으로 투자하는 상품이 있는데 약정수익률이 0.35%로 너무 적은 데다가, 세금중요시도 안되고 중도해지이율이 있어서 굳이 넣을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cma통장에 돈을 맡기면 일반 예금보다 이자가 높고 자유로운 입출금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상품에 따라서 원금이 100%보장되는 것도 있지만(5천만원 이내) 상품의 종류에 따라서 손실이 발생할수 있습니다.예금자보호가 되는 종금사형 CMA, 그리고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는 증권사형 CMA가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