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반을 중국에서, 대한중국인의 중국 여행지 추천

인생의 반을 중국에서, 대한중국인의 중국 여행지 추천

어느덧 영화 권장 포스팅이 100회를 맞이하였습니다. 감회가 새롭습니다. 100회 특집 포스팅은 조금 특별했으면 싶은 마음에, 제 마음껏 뽑은 평점 5점 만점 영화 소개 글을 준비했습니다. 제가 여태까지 평점 5점 만점을 준 영화는 총 56편이었습니다. 5점 만점으로 뽑은 이유는 다양합니다. 완벽한 영화라서 뽑은 건 절대 아닙니다. 오히려 완벽이랑 거리가 멀기 때문에 5점 만점을 줄 수 있었습니다. 좋은 영화라기 보다. 제 취향에 가까워서 뽑힌 5점 만점 영화들 소개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느 정도 이유는 있습니다.


3 겨울왕국
3 겨울왕국

3 겨울왕국

디즈니플러스 애니메이션, 뮤지컬, 판타지, 어드벤처 서른한 차례 영화는 겨울왕국 Frozen, 2013입니다. 뮤지컬 영화를 그렇게 최애하는 편은 아니지만, 이런 뮤지컬 애니메이션이면 언제든 환영입니다. 엘사가 부르는 Let it GO는 스토리와 어우러져 엄청난 전율을 안겨 줍니다. 그 이외에도 많은 OST 명곡을 탄생시켰으니, 5점을 받을 가치가 있습니다.

광개토 대왕을 읽고
광개토 대왕을 읽고

광개토 대왕을 읽고

광개토 대왕은 17세의 어린 나이에 왕위에 오르고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많은 영토를 넓힌 왕입니다. tv드라마나 영화에서처럼 어릴 적부터 용맹하고 씩씩한 사람이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나라를 강대하게 만든 역사적 인물이 된 듯합니다. 광개토 대왕은 백제와도 싸웠으며, 왜국과 거란, 여진족과의 전쟁을 평생 하신 분이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라 안 일까지 게을리하지 않으셨다. 제도도 정비하시고 불교와 학문을 권장하셨습니다.

나라가 부강하면 백성이 편하고,오곡이 풍성하게 익었다는 옛 학자들의 말이 광개토 대왕으로 부터 나온 말입니다. 물론 전쟁은 지금도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고, 전쟁으로 인해 자기 나라를 부강하게 하는 것은 이기적이고 잘못된 생각입니다. 세계 평화와는 상반되는 일이고 행동이지만, 우리나라가 강대국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도 있습니다.

미스터리, 추리, 스릴러 일곱 차례 영화는 서치 Searching, 2018입니다. 화면으로만 진행되는 독특한 구성. 흡인력 있는 스토리의 진행력. 영화를 보고 있으면서도 영화가 끝나지 않길 바라는 마음으로 재미있게 봤던 영화입니다. 미스터리, 추리, 스릴러 여덟 번째로 소개해드릴 영화는 서치 2 Missing, 2023입니다. 그냥 저는 서치 시리즈의 팬이 되어 버린 것 같습니다.

4 나의 특별한 사랑이야기

로맨스, 미스터리 마흔세 차례 영화는 나의 특별한 사랑이야기 Definitely, Maybe, 2007입니다. 이 아기자기한 분위기 좀 보세요. 아빠가 딸에게 자기가 겪었던 3명의 사랑 이야기를 들려주는 내용입니다. 딸은 3명의 여자 중에서 엄마가 누구인지 찾아내려고 하지요 소재마저 아기자기하고 귀엽지 않나요? 물론 실상은 이혼을 앞두고 있었던 아빠이지만, 인생은 가까이서 보시면 비극이나 멀리서 보시면 희극인 법입니다.

대게 아빠의 이야기가 특별한 사랑 이야기가 될 수 있었던 건 아빠와 사랑했던 세 명의 여자들 덕분이 아닌, 아빠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준 딸이 곁에 있었기 때문입니다.

2 안녕, 나의 소울메이트

중국영화, 친분 스물여섯 차례 영화는 안녕, 나의 소울메이트 SoulMate, 2016입니다. 여러분들은 인생에 소울메이트가 있으신가요? 영화를 보는 내내 감정을 후벼 파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디즈니플러스 코미디, 인생 스물일곱 차례 영화는 잭 Jack, 1996입니다. 로빈 윌리엄스의 동심 어린 눈빛이 좋았습니다. 영화 속 마음에 드는 대사가 있었습니다.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므로 접은 글로 쓰겠습니다.

인원은 마지막이 되면 좋은 일만 기억하고 나쁜 것은 잊으려 합니다. 그리곤 미래를 생각하죠. 그때 갑자기 걱정이 되기 시작합니다.

5 인사이드 아웃

디즈니플러스 애니메이션, 인생영화 마지막 영화는 인사이드 아웃 Inside Out, 2014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마지막 영화까지 확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뽑은 대망의 인생영화는 인사이드 아웃이었습니다. 영화를 개봉했을 당시, 별생각 없이 영화관에 영화를 보러 간 기억이 있습니다. 마음의 준비를 하지 못한 채 인생영화를 맞이하게 된 저는 영화관에서 펑펑 울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의 감정을 이길 영화는 없습니다.

그래서 그 감정이 가치있게 다가오더라고요. 좋은 영화는 여러 차례 돌려볼수록 더 좋아지지만, 이 영화만큼은 돌려 보고 싶지 않았습니다. 처음 봤을 때의 그 충격이, 그 감정이 퇴색될까 봐 두려웠기 때문입니다. 으레 감정이란 것은 무뎌지기 마련이니까요. 그래서 저는 이 영화를 10년 후에 다시 꺼내보자 하는 마음으로 여전히 인사이드 아웃을 한 번 더 틀어 보지는 못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3 겨울왕국

디즈니플러스 애니메이션, 뮤지컬, 판타지, 어드벤처 서른한 차례 영화는 겨울왕국 Frozen, 2013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개토 대왕을 읽고

광개토 대왕은 17세의 어린 나이에 왕위에 오르고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많은 영토를 넓힌 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나의 특별한 사랑이야기

로맨스 미스터리 마흔세 차례 영화는 나의 특별한 사랑이야기 Definitely, Maybe, 2007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