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스코 원룸 비용 1회정기 차이, 후기 총정리

세스코 원룸 비용 1회정기 차이, 후기 총정리

우리나라도 습한 날씨 환경으로 점점 변화되며 벌레들의 습격으로 골치 아프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저희 집도 날파리들이 왜 이리 날아다니는지 전기 파리채로 한동안 잡으러 다니느라 정신없었습니다. 지금은 권연벌레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고 해요. 저는 권연벌레는 처음 들어봐서 생소한 이름이었지만 생김새를 보니 낯설지가 않습니다. 권연벌레는 해충이라고 합니다. 이런 해충을 방치하면 안 되기 때문에 오늘은 권연벌레 퇴치법과 생기는 이유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딱정벌레목 빗살수염벌레과의 곤충으로 신체는 타원형이고 전체적으로 검은 갈색을 띠며 크기가 24mm 정도밖에 안 되는 너무 작은 벌레입니다. 크기가 워낙에 작다. 보니 그냥 봐선 찾기 힘들지만, 신체는 자그마한 황갈색 털이 나 있습니다.


imgCaption0
사람을 물기도 한다? 권연벌레 물린자국

사람을 물기도 한다? 권연벌레 물린자국

사실 권연벌레가 사람을 직접 무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권연벌레에게 기생을 하는 권연침벌 이라는 벌레가 있는데, 이 벌레가 사람의 피부를 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피부가 건강하고 튼튼한 사람이라면 크게 문제되지 않겠지만, 피부가 아주 민감하거나 알레르기성 피부를 지니신 분들의 경우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권연벌레를 퇴치하면 권연침벌 역시 함께 사라지기 때문에, 권연벌레 물린자국을 보며 고통을 받고 있으면 빠르게 퇴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저희들이 징그럽게 생각하는 벌레는 주로 밖에서 들어옵니다. 하수구나 배관을 통해 들어오거나 창문, 택배, 화분, 가구 등을 통해 유입됩니다. 성충일 수도 있고 유충이나 알이 들어올 수도 있습니다. 벌레를 눈길로 보거나 물리지 않는 이상 같이 살고 있는지도 모르죠.

그냥 벌레라면 다행이지만 질병을 옮기거나 피부와 호흡기 질환 혹은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해충도 있습니다. 해충이 아니더라도 집에 살면 안 되는 벌레도 있고요. 을 통해 어떤 벌레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집에 살면 안 되는 해충 목록은 꼭 읽어보셔야 합니다.

권연벌레 퇴치 방법, 트랩 등 이용하기

한 마리, 두 마리 보일 때마다. 손이나 휴지로 선택해 죽이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참고해서 이렇게 손으로 선택해 죽일때도 톡 하고 터질 때까지? 꼭 눌러서 확인사살을 해야 합니다. 껍질이 견고한 딱정벌레목에 속하기 때문에 제대로 누르지 않으면 살아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최우선으로 서식지로 삼을만한 곳이 있으면 최대한 없애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효과가 괜찮다고 보고된 것이 바로 권연벌레 트랩을 사용해보는 것도 좋아요. 인터넷을 통해 검색하면 손쉽게 구매 가능합니다.

트랩은 특유의 페로몬 향을 방출해 권연벌레를 유인한 다음 끈끈이에 붙게끔 해서 퇴치를 하는 방식인데요. 권연벌레 서식지로 의심되는 곳마다. 하나씩 놓아두면 어느정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권연 벌레 생기는 이유 원인

쌀벌레 일종으로 낡은 목재나 곡물 같은 곳에서 발생합니다. 인테리어 소품으로 주로 사용되는 드라이플라워꽃의 형태를 살려 그대로 말린 것도 권연벌레 발생의 원인이 됩니다. 권연벌레는 건조된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드라이플라워 외에도 각종 가루, 스파게티 면에도 서식할 수 있습니다. 허술하게 보관하면 봉지를 뚫고 벌레가 서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밀가루, 부침가루, 빵가루, 땅콩, 비스킷, 담배, 코코아, 커피, 건과류바나나, 파인애플 등 과일 말린 것 , 당근, 허브, 땅콩, 후추, 씨앗류, 애완동물 사료, 등 밀폐되지 않은 상태로 실온에 방치된 모든 먹거리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밀폐가 되었습니다. 하더라도 밀폐 이전 알이나 유충이 포함되었을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권연벌레 생기는 이유

권연벌레는 주로 마른 것들을 먹으며 서식하게 됩니다. 마른 곡식이나 드라이플라워, 애완동물 사료 등에서도 서식한다고 알려져 있죠. 또한 잡식성이라 옛날의 나무에서부터 또한 사람의 피지, 종이, 가구, 한약재, 말린 과일 등을 먹기도 한다고 해요. 사실상 환경만 맞으면 어디서든 서식할 수 있는 셈입니다. 특히 의의로 집에 드라이플라워를 두었다가 의도치 않게 권연벌레를 증식시키게 되었다는 경험담이 많으니 주의하시길 바래요. 또한 평소에 사용하는 것들 중 곡물이 들어간 베개나 옛날의 봉제인형 등도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권연 벌레 퇴치법

여름 시기 골칫덩이인 권연 벌레 볼 때마다. 그냥 잡았었는데 본질적으로 퇴치를 하려면 생기는 이유부터 파악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만일 퇴치가 어렵다면 그냥 세스코를 부르는게 정답인 듯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사람을 물기도 한다? 권연벌레

사실 권연벌레가 사람을 직접 무는 것은 아닙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권연벌레 퇴치 방법, 트랩 등

한 마리, 두 마리 보일 때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권연 벌레 생기는 이유

쌀벌레 일종으로 낡은 목재나 곡물 같은 곳에서 발생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