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 아파트 분양 청약 분양가 모델하우스 경기도 부동산 사무실 미분양
5월 한달간 부동산 전국 지역별 시장강도의 TOP 10입니다. 경기도 화성이 가장 높은데요. 매매시장강도가 63입니다. 시장강도는 부동산시장의 상승하락강도의 기준입니다. 아래는 전국 전세의 시장강도입니다. 전세의 시장강도는 성남시 수정구가 가장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5월 거래량은 전남 영암군이 가장 높습니다. 그 다음 세종, 충북증편, 전북정읍 순으로 거래량이 높습니다. 5월 한달간 아파트 상승률을 검토해보시면 검단신도시의 한신더휴캐널파크가 1위로 9.7가 올랐습니다.
준공은 2021년 9월 완전한 아파트로 총 936세대입니다.
전월보다. 464세대 증가한 8,052세대입니다. 계속 증가하고 있는데, 증가한 도시는 광주490세대 증가, 화성616세대 증가입니다. 이 중 화성의 동탄파크릭스는 최근 완판이되었기에 의미가 없어 실제로 늘언난 곳은 광주뿐이네요. 경기도 중 인구 대비 미분양이 많은 도시는 안성1,113세대, 양주1,075세대, 평택1,447세대입니다. 경기도 전체적으로 과거 평균보다. 높은 수치는 아니지만 미분양이 소화가 되지 못하고 있고, 많아지는 추세는 여전합니다.
전 월인 11월보다. 23세대 증가한 2,494세대입니다. 아직 많은 수는 아니지만, 올해 들어 지속적으로 많아지는 추세이며, 최근 분양한 단지들의 성적도 좋지않고, 예정 물량도 많으므로미분양은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 월인 11월보다. 66세대 증가한 2,640세대입니다. 아직 절대적인 수치가 높은 편은 아니나, 미분양 해소가 안되고 점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전 월인 12월보다. 715세대 증가한 3,209세대입니다. 작년 중순부터 급속도로 많아지는 추세이며, 전국에서 입주물량이 가장 많은 도시인 만큼 한동안미분양은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 월인 12월보다. 6세대 증가한 2,646세대입니다. 아직 절대적인 수치가 높은 편은 아니고 좋은 입지에는 미분양이 없지만 , 미분양 해소가 안되고 늘어나는 추세는 변함이 없습니다. 전 월인 12월보다. 120세대 증가한 13,565세대입니다.
대구는 요즘 분양만 하면 미분양이죠. 운 좋게도 대구시에서 신규사업 전면 중단이라는 대책을 발표해서 과거 승인난 사업만 분양을 할 수 있어서 미분양이 큰 폭으로 늘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최근 미분양난 시행사에서 할인 분양을 실시하기 시작했습니다.
서울 미분양 아파트
2월에 잠시 900여 세대가 증가했었지만, 그 뒤로는 변화가 없습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이 900여 세대는 둔촌주공 재건축 아파트인 올림픽파크 포레온의 미분양이 원인이었는데요. 무순위 청약 등을 통해 모두 마감되었었죠.
그것을 제외하고는 그뒤로 분양한 단지들은 대부분은 분양이 잘 마감되기도 했고, 아파트 분양 물량 자체도 적기 때문에 큰 변화가 없는 모습입니다.
최근 분양한 서울 아파트 단지들 역시 분양 성적이 나쁘지 않았기 때문에 앞으로도 증가할 확률은 거의 없어 보입니다.
인천 미분양 아파트
인천은 4월에 전월대비 약 500여 세대의 미분양 감소가 있었습니다. 지금 시장 분위기에서 이만큼의 미분양 물량 감소는 의미가 있어 보이는데요. 앞으로도 인천 지역을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구별로는 동구의 물량이 222세대로 모두 소진되었고, 서구, 중구, 연수구, 계양구에서도 조금씩 줄어든 모습입니다. 가장 많은 미분양아파트 물량을 가진 미추홀구는 아직은 큰 변화가 없는 상태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대부분의 물량이 더샵 아르테의 미분양인데 주변 시세 대비 분양가가 높은 편이라 소진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전 월인 11월보다. 1,386세대나 증가한 3,239세대입니다. 갑자기 폭등했는데요, 도안우미린트리쉐이드와 둔산더샵엘리프가 범인입니다. 대전도 이제 거의 역대급 미분양 수치에 가까울 정도로 미분양이 증가하였네요. 전 월인 11월보다. 571세대 증가한 3,570세대입니다. 울산도 미분양이 이제 많은 수치입니다. 힐스테이트문수로센트럴이 거의 다. 미분양이 낫네요. 앞으로도 울산역 근처에 분양예정된 물량도 있어서한동안 미분양은 더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2022년 12월 기준 서울, 수도권 및 5대 광역시의 미분양 아파트 현황을 알아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