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이해 드라마 정보 인물관계도 유연석 문가영 현실 로맨스

사랑의 이해 드라마 정보 인물관계도 유연석 문가영 현실 로맨스

각기 다른 이해를 가진 남녀가 만나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이해시키고자 해야만 되는 멜로드라마 사랑의 이해. 유연석과 문가영 주연의 현실 주목을 그려낸 작품입니다. jtbc 수목드라마로 방영 중이며 16부작으로 제작되는 드라마. 사랑만 있다면야 되는 것 아닌가 싶지만 사랑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많은 최근 동안 청춘들, 그들에게 보내는 메시지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 사랑의 이해는 직장인들이 많이 다니는 빌딩촌과 전통시장 사이에 자리한 한 은행을 배경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상수와 수영이 썸을 타기 시작할 때 갑툭튀한 종현
상수와 수영이 썸을 타기 시작할 때 갑툭튀한 종현

상수와 수영이 썸을 타기 시작할 때 갑툭튀한 종현

하상수 또한 강남에 8학군 출신이지만 집은 엄청나게 가난했고 남들이 한 마디씩 할 수 있는 빌라에서 살았던 과거가 있습니다. 유연석 또한 가난에 대한 뼈저린 과거가 있었기 때문에 다소 이 두 은행원의 사랑이 이루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드라마에서 하상수와 안수영이 썸을 타면서 연인으로 가는 과정 가운데 갑툭한 한 인물이 바로 은행의 청원경찰 정종현(정가람)이었습니다.

직원들의 회식자리, 공개 술자리에서 사람들이 안수영에게 짓궂게 추궁하자, 두 인원은 사귀지 않는다라고 이야기를 했는데, 그것도 아닌가 봅니다. 소개팅 자리에서 자신이 고졸출신이라는 것을 밝히고 난 이후로 그 자리가 고통스러운 자리였음을 확인한 안수영은 집 앞에 청원경찰 종현이 와 있었고 두 인원은 포옹을 하고 있는 것을 상수는 목격하게 됩니다.

소개팅 자리에서도 느끼는 삶의 격차
소개팅 자리에서도 느끼는 삶의 격차

소개팅 자리에서도 느끼는 삶의 격차

우연히 직장 동료가 소개팅 한 자리에 나갈 마음이 없었지만 직장 동료들이 부추기고 또 자신의 두 차례 데이트 자리를 본의 아니게 바람맞힌 하상수 계장 앞에서 내키지 않는 삼성 다니는 남자와의 소개팅을 승낙하게 되는 안수영입니다. 남자들은 이야기합니다. 수군거립니다. 삼전 다니는 남자와 결혼을 하게 되면 신분상승을 꾀할 수 있다고. 하지만 그 소개팅은 원래 자기에게 들어온 소개팅이 아니라 상대방이 나가기 싫어서 대신 나간 자리였습니다.

자신이 고졸이라는 사실을 밝히자 상대방 남자는 굉장히 당혹스러워했습니다.

연애 밑바닥에 깔려 있는 삶의 격차의 무게
연애 밑바닥에 깔려 있는 삶의 격차의 무게

연애 밑바닥에 깔려 있는 삶의 격차의 무게

드라마 는 우리 사회의 가득한 차별 차이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면서 은행원 사회속에 존재하는, 다소 보편적인 한국 사회의 차별을 다루면서도 두 남녀 주인공이 로맨스로 나갈 수 있을까?라는 기대와 희망을 그려 보게 합니다. 과거에 수많은 드라마에서 보여 주었던 로미오와 줄리엣의 초월적인 사랑, 사랑이면 모든 것이 가능하다는 그런 테제 thesis가 아니라 현실을 기반한 현실, 그 현실 위의 디테일한 한국 사회 은행원이라는 공동체 안에서 차이를 넘는 연애가 가능한가? 삶의 차이를 초월하는 커플, 사내 커플이 탄생할 수 있는가? 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이 드라마가 재미있는 것은 단순히 두 남녀의 로맨스만을 다루는 것이 아니라 은행이라는 소사회, 작은 Society에서 나타나는 한국 사회의 보편적인 직장인들의 차별, 차이, 갈등 등을 다루고 있기 때문입니다.

삶의 격차로 인한 트라우마로 인해 상수를 밀어내는 수영?

은행에 들어올때부터 자신의 사수로 은행 일을 가르쳐줬던 안수영인데 자신이 은행에 들어올 와서 실수한 것을 빼곡히 적은 수첩까지도 건네어주었던 안수영인데, 지금은 근무한 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은 종현의 품에 안겨 있는 것이죠. 은행원들끼리 두 사람이 점심시간에 도시락을 같이 먹고 있다고 수군거리기 시작했었고 알고 보니 종현이 도시락을 싸 왔나 봅니다. 종현은 경찰 공무원 수험생이기도 합니다.

안수영은 고졸출신이지만 일을 야무지게 잘해서 실적도 좋고, 얼굴도 이뻐서 여신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있는데요. 상수는 연수원에서 1등으로 졸업했지만, 은행업무에 있어 계속 허우적거릴 때 안수영이 굉장히 많이 도와줬습니다. 안수영이 건넨 수첩을 보시면 안수영의 감정을 알 수 있는데요. 왠지 안수영이 자신이 가진 삶의 격차로 인해 상수가 약속을 어긴 것에 대한 분노가 스며있는 것 같습니다.

사랑의 이해 원작 결말

드라마의 관심이 올라가면서 사랑의 이해 원작 결말이 알고 싶은 분들이 많으신것 같습니다. 이제 사랑의 이해 결말 스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수는 미경과 사귀면서 집안의 차이로 자격지심이 생긴다. 수영은 종현과 동거를 하지만 종현은 시험에 계속 낙방하게 됩니다. 미경은 상수를 즐겨찻는 마음이 커서 상수를 계속 놓지 못합니다. 상수는 수영과 미경 사이에 갈등하다가 어쩔 수 없이 수영을 사랑한다고 생각합니다.

수영에게 우리의 관계를 다시 시작하자고 말합니다. 상수는 미경과 헤어지기로 감정을 먹고 말을 하시려고 했다면 바로 그날. 은행에서 종현이 수영에게 다가오더니 뺨을 때리며 왜 소경필과 같이 밤을 보냈냐고 분노합니다. 이다라고 사건으로 상수는 작은언니 충격을 받고 모두 헤어지게 됩니다. 몇년이 흐른 뒤, 상수는 우연히 수영을 만나게 되고 종현이 시험에 합격했다는 소식을 듣고 있습니다. 상수는 여전히 수영을 향한 마음이 남아있는걸 보여주면서 끝난다.

자주 묻는 질문

상수와 수영이 썸을 타기 시작할 때 갑툭튀한

하상수 또한 강남에 8학군 출신이지만 집은 엄청나게 가난했고 남들이 한 마디씩 할 수 있는 빌라에서 살았던 과거가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소개팅 자리에서도 느끼는 삶의

우연히 직장 동료가 소개팅 한 자리에 나갈 마음이 없었지만 직장 동료들이 부추기고 또 자신의 두 차례 데이트 자리를 본의 아니게 바람맞힌 하상수 계장 앞에서 내키지 않는 삼성 다니는 남자와의 소개팅을 승낙하게 되는 안수영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애 밑바닥에 깔려 있는 삶의 격차의

드라마 는 우리 사회의 가득한 차별 차이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면서 은행원 사회속에 존재하는, 다소 보편적인 한국 사회의 차별을 다루면서도 두 남녀 주인공이 로맨스로 나갈 수 있을까?라는 기대와 희망을 그려 보게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