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카약을 알아봅시다 3 폴딩, Skin On Frame
팩래프트를 구입하고, 10여회 정도 타봤다. 난이도는 낮지만 급류도 타보고, 투어?도 해보고, 카약캠핑도 다녀오고, 다. 해봤습니다. 앞으로 팩래프트로는 리버러닝을 주로 하거나 아이와 둘이 가볍게 탄다거나, 고수님들 따라댕기면서 Class 2 이상의 좀 거친 급류를 타게 될 거 같다. 내 팩래프트가 2인승이라 긴 편이라, 짐 싣기도 넉넉하고 해서 카약 캠핑 다니기에도 무리가 없긴 한데, 좀 빠른 카약이 타고 싶습니다.
장갑, 양말, 신발
덱셀 THERMFIT 장갑 지금 우리나라엔 재고가 주황색?밖에 없는것 같다. 덱셀 장갑은 예전에 카약 시작할 때부터 계속 주목을 가지고 보던 건데, 그동안은 반바지에 반팔입고 타서 보온은 물론 딱히 장갑이나 양말의 중요성?을 느끼지 못했다. Thermal Rating 이 2단계 밖에 안되기 때문에 암튼 너무 따듯한 장갑은 아닌 것 같지만, 그래도 이거 착용하고 다른 두꺼운 장갑을 챙기거나, 패들미트 하나 구입하면 될 듯 합니다.
후지타 카약
후지타 홈페이지고, 홈페이지에서는 판매는 안하는것 같다. 후지타코리아에서 경영하는 까페. 최우선으로 싸장님이 엄청 열정적이신 분이라 시승도 잘 도와주시고, 이것 저것 일이 있을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최우선으로 사후관리 관점에서 후지타가 가장 마음이 편하다고 할 수 있어요. 후지타 카약은 크게 혼합 프레임과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나뉜다. 우드와 파이버글라스 폴을 사용한 하이브리드정 알루미늄 프레임의 알루미늄정 파이버글라스와 우드가 들어간 하이브리드가 조금 더 무겁지만, 내구성은 확실히 하이브리드가 좋다고 합니다.
TUCKTEK
턱텍 이라고 부드런데, 귀염덩이 생김새에 맞게 뚝떽이라고 불러줘야겠다 가격 1개 350 달라, 2개 650 달라 사이즈 길이 304 X 폭 78.74 cm 수납사이즈 122 X 38 X 20.32 cm 무게 12.7 키로 적재하중 158.7키로 예전에 얼핏 봐서 그랬는지, 그 때는 오루카약이나 마이카누 같은, 단프라 박스, 정식명칭은 POLYPROPYLENE 폴리프로필렌 PP 으로 만든 접이식 인줄 알았습니다.
근데 얼마전에 동영상을 봤더니, 번쩍번쩍 광이 나네?? 오루 카약은 폴리프로필렌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다고 하고, 뚝떽이는 폴리에틸렌 써모플라스틱으로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
마이 카누 5
가격 110만원 사이즈 길이 430 X 폭 88 X 높이 61 cm 무게 24 키로 수납사이즈 94 X 21 X 64 cm 적재하중 180200 키로 마이카누는 2.0 모델, 2.5모델, 요새 출시된 마이카누 듀오, 그리고 마이카누 POP 이 있습니다. 세대를 거치면서 사양도 조금씩 변경된 것도 있고, 무엇보다. 설치하고 접는데 걸리는 시간이 상당히 단축된 것 같다. 편의성만 따지자면 마이카누 듀오가 참 괜찮은 거 같다.
영상들을 찾아보시면 말그대로 5분 안에도 가능해보입니다. 아무리 걸려도 10분이면 충분히 간단하게 설치가 가능함 접는 건 더 쉽습니다.
폴딩 카약 운용 장비
폴딩카약을 사용하려면 필요한 게 몇 있습니다. 첫째 카약 카트 카약 트롤리, 딩기돌리라고 불리는 카트는 필수는 아니지만, 있으면 음청 편해진다. 쩌기뒤쪽에 카약을 들고 날랐다. 고무 1호도 나름 20키로라 더운데 무거워 죽는 줄 알았음 카약은 길쭉해서 혼자 나르기 힘들다. 둘이서 앞뒤를 날라야함 이 땐 카약캠핑 장비도 많이 있어서, 두명이서 네 번 정도 왔다갔다. 했다. 어휴 카약 출발하기도 전에 진땀 뺐다.
또, 출발지던 도착지던 차가 못 들어오는 곳이 더 많습니다.. 그래서 보통 바람 넣고 옮긴다.
팩보츠 퀘스트 150
엑스트립에서 수입 판매 하는 팩보츠도 지금 재고가 있는 듯 합니다. 퀘스트 150인데, 잘나간다고 함 또한 러더가 장착되어 있었으나 가격이 200초반으로 폴딩치고는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무게도 가볍고 좋아보임 가격 2,150,000원 무게 14.1 키로 부속 포함 17.6 키로 사이즈 455 X 61 cm 적재하중 130 키로 최우선으로 내부 구조가 요렇게 생겼는데, 데크는 거의 필수라고 봐야 할 거 같다.
퀘스트 150 조립영상인데, 확실히 후지타나 ARFEQ에 비해 설치는 쉬워보입니다. 싯인 스타일의 카약이고, 폭이 61cm로 살짝 중수 이상이 타야 하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너무 조금 부담됩니다. 롤도 필수로 익혀야할 거 같다. 그리고 130키로의 적재하중 역시 빠르기는 잘 나온다고 하던데, 카약캠핑 하기엔 살짝 적재하중이 낮습니다. 지금 보니까 노랑색은 재고가 있는 듯 합니다. 위 모델들 말고는 우리나라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폴딩 카약은 없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장갑 양말, 신발
덱셀 THERMFIT 장갑 지금 우리나라엔 재고가 주황색?밖에 없는것 같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후지타 카약
후지타 홈페이지고, 홈페이지에서는 판매는 안하는것 같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UCKTEK
턱텍 이라고 부드런데, 귀염덩이 생김새에 맞게 뚝떽이라고 불러줘야겠다 가격 1개 350 달라, 2개 650 달라 사이즈 길이 304 X 폭 78.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