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관절 통증 증상 및 예방법, 치료법

고관절 통증 증상 및 예방법, 치료법

고관절 통증 증상 10가지(+예방법)고관절 부위에서 소리가 나거나, 통증이 있으신가요? 고관절은 다리를 골반에 연결시키거나 달리기를 가능하게 하는 관절입니다. 따라서 고관절에 통증이 발생되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합니다. 아래에서 고관절 통증 증상 9가지와 고관절 통증 예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은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때문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정말 무지무지 생소하시죠? 정말 생소한 병명이긴 그렇지만 고관절 통증을 겪은 수많은 3050대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하루가 멀다 하고 술을 마시고 불규칙한 생활습관은 물론 당연히 불규칙한 식습관 및 불균형한 식습관으로 인해 발생하는 고관절 염증 질환 중 하나입니다. 운동부족까지 덧대야겠군요.이 모든 것들이 갖춰진다면 당연히 혈액순환이 온전치 못할 것이고,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혈액순환은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를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고관절 통증 원인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처음 원인으로는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라는 질환입니다. 이 질환은 대퇴골두를 지나가는 큰 혈관이 끊어지거나 또는 손상 되게되면 뼈에 영양 공급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뼈가 서서히 죽어버리는데 그로 인한 통증을 느끼는 질병입니다.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는 주로 골절 이후에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골절 후 수술을 진행 하더라도 골절 당시에 끊어져버린 혈관이 제대로 붙지 못해 재생하지 못하고, 점차 썩어버리게 된 것입니다. 그렇지만 골절이 발생하지 않았음에도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가 발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지나친 음주, 과도한 스테로이드 사용, 신장이 약한 사람 등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관절염

고관절에 염증성 병변이 생긴 상태즉, 고관절에 관절염이 왔다.고관절염의 원인은 다양합니다.퇴행성관절염은 반복적인 사용과 노화로 인해 고관절이 퇴화되어 대퇴골의 연골이 닳아 없어지는 퇴행성관절염, 외상이나 세균감염에 의한 고관절관절염, 류마티스관절염 등이 있습니다.고관절염이 발생하면 고관절 옆에 통증이 나타나며 통증으로 인해 운동범위가 줄어들게 되고 이로 인해 보행 시 파행 등의 보행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고관절의 세균 감염은 심한 고관절 통증과 고열을 동반합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대퇴골두 무혈성 괴사)

우리나라에서 발생하는 고관절 통증 증상의 가장 큰비중(70%)을 차지하는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는특히 3050대 젊은 남성에서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질환은 고관절의 기능을 완전히 잃게 할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고관절은 골반 뼈 속에 공같이 생긴 대퇴골의 골두가 맞물린 관절입니다. 대퇴골두는 다른 부위에 비해 혈액 순환 장애가 쉽게 올 수 있으며, 혈액 순환 장애는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를 유발합니다. 뼈가 썩으면 몸의 하중을 정상적으로 견디지 못해 미세구조에 골절이 생기고, 심각한 통증이 발생합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 자세

자세는 우리 몸에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자세만 바로 잡아도 키가 커지고 예쁘게 보인다는 말도 있습니다. 이렇게 중요한 만큼 자세에 따라서는 고관절 통증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마다 직업이 다양한데 이중 회사원이나 운전을 꽤 하는 사람 그리고 학생들도 보면 앉은 자세로 꽤 있어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이 경우 꽤 앉아 있는 자세로 인해 굴곡근 그리고 인대 근처의 연부조직 및 뼈를 들어준다고 하는 주요 부분들이 힘을 점차 잃게 될 수 있고 이로 인해 약해질 수 있다고 하니 고관절 통증 증상이 있다면 이를 의심해볼 수 있으며 관리가 필요합니다.

운동 중 생긴 고관절 부상이 심각한 경우 손상된 고관절 치환술을 하게 될 수도 있으며 이는 인공 관절로 대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고관절 통증 증상 완화를 위해 나프록센 약물을 통해 고관절 부기를 낮추기도 합니다. 따라서 고관절 통증 증상 치료 방법은 사람마다 다르면 고관절 통증 증상 원인을 파악하여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