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관절 통증의 증상및 예방방법

고관절 통증의 증상및 예방방법

흔히 관절염이라고 하면 무릎 관절염을 떠올리지만, 사실 고관절에서도 염증이 흔히 발생하는데요, 고관절 염증도 관절염 못지않게 소중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고관절은 체중을 지탱하고 보행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관절이며,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고관절염은 골절, 불규칙한 활동, 예고치 못한 상처, 청소년기 체육활동, 류마티스성 관절염 등으로 인한 고관절 부위의 염증이나 위축으로 생겨나는 만성적인 관절염입니다.

고관절 염증의 초기 증상으로는 무리하게 걷거나 운동을 했을 때 사타구니 주위에 나타나는 가벼운 통증과 엉덩이 부위에 나타나는 찌릿찌릿한 통증 등이 있습니다. 고관절염의 초기 증상은 통증과 상처에 대한 떨림 혹은 뻣뻣함, 퇴행성 관절염 등과 같은 증상입니다.


imgCaption0
고관절 예방 생활 속 운동법

고관절 예방 생활 속 운동법

고관절에 예방을 위한 실생활 속 운동은 유연성과 근력을 유지하여 근육을 강화하려면 큰 도움이 됩니다. 고관절염은 바라다 원인과 진행 정도에 따라 치료법이 다르며, 약물 치료, 규칙적인 운동, 건전한 음식물 이런 것들을 통하여 치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치료가 어려운 경우 수술도 필요할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합한 치료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게다가 고관절 건강을 지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쪼그려 앉기, 다리 꼬고 앉기 등 고관절에 부담을 주는 자세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올바른 생활습관을 이어서하는 것만으로도 고관절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작은 증상이라도 느껴진다면 초기에 전문의를 찾아 자세한 검사와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관절 건강을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방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고관절충돌증후군 치료 방법

보전적 치료 보전적 치료로 약과 물리치료, 체외충격파치료, 도수치료, 운동치료 이런 것들을 통하여 사타구니 통증을 줄여주고 고관절에 자극이 되는 활동을 최대한 삼가하고 휴식을 통하여 회복을 도모하는 방법입니다. 60 이상이 보존적 치료로 증상 호전이 가능합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을경우 대체로 좋아질 수 있으며 고관절 주변을 많게 풀어주고 고관절의 가동성을 높이것은 스트레칭을 해주면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도 고통이 심하여 일상생활에 지장이 크다면 주사치료를 시행하여 염증을 가라앉히고 통증을 줄여주게 됩니다.

보존적 치료를 13개월 이상 지속했음에도 사타구니 고통이 심하고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있다면 수술을 고려하게 됩니다. 퇴행성 변화로 인해 고관절 충돌을 일으키는 부위를 제거하여 반대 원인을 제거해 주는 방법입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 퇴행성 고관절염

나이가 들면서 연골이 너무 많게 닳아 관절을 성취하는 뼈나 인대가 손상되어 고관절에 염증이 생기면 통증을 유발합니다. 오든 관절에 나타날 수 있고, 특히 무릎과 고관절에 흔하게 생깁니다.

이외 혈액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대퇴골 두개골에 구멍이 생겨 뼈조직이 죽어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가 생기거나, 세균 감염으로 인한 화농성 고관절염과 결핵균에 의한 결핵성 고관절염도 고관절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너무 짧은 시간의 몸 관리가 평생의 경쟁력이 된다

업무, 학업, 육아 등 하나하나 열심히 바쁘게 사는 우리 신체는 어느새 피로와 고통이 쌓여간다. 하지만은 바빠서 신체를 돌볼 시간도 체력도 없는 우리들에게 짧은 시간에 간단한 방식으로 효과를 배가시키는 과학적 비법을 가장 쉽게홈트레이닝 10초 스트레칭은 너무 쉽게동작과 함께 해부도도 첨부해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우리 몸에 존재하는 14개의 크로스포인트를 너무 간단한 세 가지 동작 ‘문지르고, 풀고, 늘린다’의 3가지 방식으로 자극하면 즉각적으로 결림과 피로가 해결됩니다.

결림과 통증 없는 가벼운 신체를 위해 10초만 투자하자. 따라합니다. 보면, 딱딱하게 굳고 긴장되어 있던 근육들이 풀리면서 몸이 개운해지고 아침을 상쾌하게 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과거의 무릎부상으로 여전히 운동 시 가끔 무릎 통증을 느낍니다. 그만큼 관절은 한 번 다치면 되돌아오기 쉽지 않죠. 예방이 최우선입니다. 저 게다가 그렇고 많은 분들이 신체를 좋아지고 싶어 하십니다. 그러면 저절로 따라와야 하는 것이 무게를 올리는 점진적 과부하인데, 무게를 올리려면 관절에 고통이 느껴지지 않아야 하죠. 오늘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관련 FAQ 항상 묻는 질문

고관절 예방 생활 속

고관절에 예방을 위한 실생활 속 운동은 유연성과 근력을 유지하여 근육을 강화하려면 큰 도움이 됩니다.

고관절충돌증후군 치료 방법

보전적 치료 보전적 치료로 약과 물리치료, 체외충격파치료, 도수치료, 운동치료 이런 것들을 통하여 사타구니 통증을 줄여주고 고관절에 자극이 되는 활동을 최대한 삼가하고 휴식을 통하여 회복을 도모하는 방법입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 퇴행성

나이가 들면서 연골이 너무 많게 닳아 관절을 성취하는 뼈나 인대가 손상되어 고관절에 염증이 생기면 통증을 유발합니다.

Leave a Comment